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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항공 주식회사 (일본 항공 영어 : Japan Airlines Co., LTD ., 약칭 : JAL )은 도쿄도 시나가와 구 에 본사를 둔 일본 의 항공사 이다. 기업 슬로건은 '내일의 하늘로 일본의 날개'.



개요


일본 항공 주식회사 법 이 1953 년 ( 쇼와 28 년)에 시행 된 후 일본의 국책 항공사 이다.


국제선은 도쿄 국제 공항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국제 공항 , 간사이 국제 공항 을 거점으로 아시아 와 유럽 , 오세아니아 등 노선망을 갖는다.


국내선은 도쿄 국제 공항과 오사카 국제 공항 (이타미 공항), 신 치토세 공항 등을 거점으로 간선 로컬 선까지 광범위한 노선망을 갖는다. 


세계적인 항공 동맹 인 ' 원 월드 '에 가맹하고있다. 일본에서는 전일본 공수 와 대등한 주요 항공사이다.


JAL 그룹 재편의 일환으로 2004 년 에 일본 항공 주식회사에서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 '로 사명 변경하고 국제선과 일부 국내선을 담당하는 회사로 출범하였다.


그 후에 국내선을 많이 담당하는 일본 항공 재팬을 흡수 합병함으로써 JAL라는 단일 회사가 되었다.


2010 년 1 월에 회사 갱생 법 의 적용을 신청, 회생 절차 과정에서 지주 회사 ' 주식회사 일본 항공 "과 금융 사업 회사' 자르 캐피탈 '등을 흡수 합병했다. 


그룹을 대표하는 핵심 사업 회사로서, 일반적으로는 이전 지주 회사뿐만 아니라 일본 항공 , 일본 항공 , JAL (자르)로 통칭된다.




승무원 


국제선 노선에서 일본 채용 승무원 외에, 홍콩, 상하이, 싱가폴, 방콕, 타이페이, 유럽 등 각 채용 지역을 거점으로 승무원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한국인 승무원도 한국-일본 국제선 일부에 근무하고 있다. 


외국 승무원들은 현지어와 영어로 기본 대화가 가능하다. 또 일본 특유의 정중하고 세심한 서비스는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있다.


과거에는 일부 국제선에서 여성 승무원이 기모노를 입고 서비스 하기도 했다. 맞춤 투피스 옷 이었지만 비상상황 대응 시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1980 년대 후반에 폐지되었다.


보유기종


국제선 항공기는 중장 거리 노선에 보잉 777-200ER / -300ER 과 기존에 비해 기내의 각 시설을 업데이트 한 보잉 767-300ER을 도입하고 있다. 


아시아 등 근거리 용으로 보잉 737-800 을 도입하고 있다. 


보잉 787-8 은 2012 년부터 도입을 시작하고 있으며, 나리타 - 보스턴 선이나 나리타 - 샌디에고 선 나리타 - 헬싱키 노선 등이 있다. 


2019 년부터는 보잉 777의 퇴역에 따른 후계기로서 에어 버스 A350 XWB를 순차적으로 도입 예정이다.




기내 서비스


일본 국제선 기내서비스의 특징은 깔끔한 일식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일본 스타일의 공항 라운지와 최신예 항공기계의 도입, 기내 라운지, 고급스런 침대 좌석 등을 도입했고, 청결 또한 매우 뛰어나 호평을 받았다.


JAL는 1980 년 9 월에는 일본의 항공사 최초로 비즈니스 클래스를 도입 하였다.


2000 년대 후반 이후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에서는 시장에서 구하기 힘든 일본술 이나 일본소주 , 갓 지은듯한 밥, 나이트 가운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의 주요 고객층은 일본인 비즈니스맨뿐만 아니라, 일본 국외 여행 전문가와 부유층, 일본 방문 외국인 사업가에게 호평을 얻고있다.


2008 년 6 월 10 일, 퍼스트 클래스와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현재 비즈니스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에 편안함을 더한 신형 시트 및 기내 엔터테인먼트의 도입을 발표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쉘 플랫 시트 "가 굿 디자인 상 을 수상하기도 했다 .






2012 년 9 월 13 일에는 Welcome! New Sky 프로젝트 를 발표, 국제선 보잉 777-300ER 기의 모든 클래스의 좌석과 기내식 서비스 강화를 밝혔다.


비즈니스 클래스에 풀 플랫 좌석 도입하는 등 '최고 품질'을 전체 시트 클래스의 테마로 내걸었다.


기재 업데이트도 계속 진행 중이다. 2012 년부터는 보잉 787을 보스턴 , 샌디에고 , 달라스 , 방콕 , 모스크바 , 헬싱키 등에 취항하고 있다.


국제선 기내 클래스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와 이코노미 클래스의 4 종류가 있다. 


클래스마다 이미지 색상이 설정되어 있다. 퍼스트 클래스는 빨강, 비즈니스 클래스는 남색, 일반석은 녹색이다. 


이 이미지 색상은 공항 카운터 및 탑승권, 수하물 태그 등에도 새겨져 있다.


현재 운항 중인 비행기 대부분은 2008 년 6 월 10 일에 발표 된 좌석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코노미 클래스 (B777-200ER)


모든 클래스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는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세이버」나 「JAL 고쿠'라는 정규 할인 운임 외에 여행사를 통한 단체 할인 요금도 있다.


모든 보잉 777, 보잉 767-300ER과 동 737-800 기에는 시트 마다 TV가 설치되어 있다.


시트 피치는 변함없지만, 슬라이딩 시스템을 도입해 결과적으로 시트 발밑의 공간을 넓혔다. 


또한 일부 B777-200ER, 300ER, B767-300ER, 787-8 기종에는 충전용 콘센트가 설치돼 있다.


기내식은 일본 내 유명 음식점들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메뉴를 서비스 하고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중 · 장거리 노선에서 탑재된 "쉘 스카이 시트"(B777-200ER)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는 2007 년 12 월부터 주로 서양 장거리 노선 용으로 도입됐다. 


현재는 델리 나 자카르타 등 아시아 노선과 시드니 노선에 도입돼 있다.


"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전용 구획에 97 센티미터의 시트 피치를 확보했다.



기내식은 이코노미 클래스와 마찬가지이지만, 샴페인이 제공되고 보다 세련된 후식을 준다.


전용 담요와 슬리퍼, 아이 마스크, 치약 세트 등도 제공된다.




퍼스트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 "JAL 스위트 '(777-300ER)


최상급 클래스로 도쿄 - 파리 선이나 런던 선, 뉴욕 선이나 로스 앤젤레스 선을 비롯한 주요 유럽 노선에 적용돼 있다. 비즈니스 여행객과 부유층을 위해 모든지 최고급으로 설정되어있다. 


퍼스트 클래스 전용으로 훈련 받은 승무원만이 서비스를 담당한다. 


기내식은 일본 최고 요리협회가 감수한 메뉴가 제공되며 모든 항공사가 마찬가지이지만 음식의 퀄리티는 대단하다. 기내식의 사전 예약도 접수할 수 있으며, 10종류 이상의 단품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술 종류도 고급 일본 고구마 소주나 와인 샴페인 등이 제공된다.


선물로 제공하는 파우치에는 시세이도 특제 용품 세트가 들어있다. 남여 다른 물품을 준다.


또 구스 이불이 준비돼 있으며 보스 사의 헤드폰을 제공한다.


주요 공항에서는 퍼스트 클래스 전용 체크인 카운터 및 전용 공항 라운지가 제공된다.




국제선


나리타 국제 공항 제 2 터미널


다수의 와이드 바디 항공기를 보유한 일본 항공 (JAL)은 1990 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국제선 업무에 진출한 전일본 공수 (ANA)와 함께 운항을 하고 있으며, 매일 국제 도시와 일본을 연결하는 장거리 국제선을 많이 운항하고있다. 


현재에도 JAL는 일본 기업의 해외 출장 등 국제적인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주요 항공사이며, 2014 년에는 국제선 주력 항공기 B777 시리즈를 대체할 에어버스 사 대형 여객기 A350기를 확정 31 대,  발주했다. A350은 높은 항속 거리와 편안함을 갖춘이 대형 비행기로, 2019년 부터 순차적으로 도입 할 예정이다.


일본은 하네다 공항에 국제선 취항 도시를 크게 늘렸다. 




 연혁 


2002 년 10 월 2 일 - 일본 에어 시스템 (옛 동아 국내 항공, 후의 일본 항공 재팬)과 경영 통합 회사와의 주식 이전 을 통해 지주 회사 주식회사 일본 항공 시스템 (2004 년 6 월에 주식회사 일본 항공 에 상호 변경) 를 설립 일본 에어 시스템과 함께 완전 자회사가된다.

2004 년 4 월 1 일 - 일본 항공 일본 에어 시스템을 각각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 , 일본 항공 재팬 과 상호 변경. 동시에 구 일본 에어 시스템의화물 사업이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에 전면 이관된다.

2005 년 10 월 25 일 - JAL 그룹으로 국제 항공 동맹 인 ' 원 월드 '에 가맹 방침을 결정했다.

2006 년 4 월 1 일 -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을 존속 회사로 자르 판매와 합병.

2006 년 10 월 1 일 -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을 존속 회사로, 일본 항공 재팬을 흡수 합병.

2007 년 4 월 1 일 -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 재팬 아시아 에어 웨이즈, JAL 웨이즈 , JAL 익스프레스 , J- 에어 , 일본 트랜스 오션 항공 이 '원 월드'에 정식 가맹 서비스 개시. ' 원 월드 '도장 항공기를 운항.

2008 년 4 월 1 일 - 재팬 아시아 에어 웨이즈를 흡수 합병. 이는 재팬 아시아 에어 웨이즈가 운항하고 있던 대만 노선은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에 승계되었다.

2009 년 9 월 11 일 - 경영 재건의 일환으로 그룹 회사의 홋카이도 에어 시스템 의 사업에서 철수와 주식의 매각을 발표했다.

2010 년 1 월 19 일 - 모회사 인 주식회사 일본 항공 및 공사 일본 항공의 자회사 인 자르 캐피탈 과 동시에, 도쿄 지방 법원 에 회사 갱생 법 의 적용을 신청하고 파산. 니시 마츠遥社長다음 이사 당일 사임했다 [9] . 새로운 경영진은 2 월 1 일자로 취임하여 새로운 회사로 시작한다.

2010 년 2 월 1 일 - 일본 에어 커뮤터 대표 이사 오니 켄 사장 겸 그룹 COO 에 교세라 주식회사 대표 이사 명예 회장 이나모리 가즈오 가 대표 이사 회장 겸 그룹 CEO 로 각각 취임 동일 자로 오오니시 · 이나모리 체제 및 새로운 경영진 발족. 계속 기업 재생 지원기구 가 지원한다.

2010 년 5 월 17 일 - 환경부 따라 항공 업계로는 전일본 공수 에 이어 에코 퍼스트 기업으로 인정된다. 환경부는 2020 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05 년 대비 23 % 감소 할 바이오 연료의 연구 개발 및 상용화에 협력하는 것, 보잉 737-800 등 연비 · 저소음 장비에 업데이트 하는 것 등이 약속 된 [10] .

2010 년 6 월 25 일 - 채권의 일원화 및 채권 컷 협상의 원활화를 목적으로 원래 자회사 자르 캐피탈 과 함께 모회사 인 일본 항공에 흡수 · 통합되는 것이 발표되었다 [11] .

2010 년 8 월 31 일 - 갱생 계획안을 도쿄 지방 법원에 제출 [12] .

2010 년 9 월 16 일 - 2022 년 FIFA 월드컵 일본 유치위원회 와 공식 유치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여행시 교통 협력과 기내 잡지 기내 영상으로 홍보 협력 등을 실시 [13] .

2010 년 11 월 30 일 - 도쿄 지방 법원이 회생 계획안을인가.

2010 년 12 월 1 일 - 다음의 시책을 실시.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을 존속 회사로 일본 항공과 자르 캐피탈을 흡수 합병 (동년 6 월 보도시에서 변경).

합병 전 일본 항공 주주에게 교부 된 일본 항공 인터내셔널 주식을 즉시 무상 취득 무상 취득 분을 포함한 전 자기 주식을 소각 100 % 감자.

기업 재생 지원기구에서 자본금 자본 준비금 각 1750 억 엔 (총 3500 억원)의 출자를 받아 동기구 산하에 들어간다.

금융 기관에 의한 5215 억엔의 채권 포기 (채권 포기 비율 87.5 %).

JAL 웨이즈 및 자르 리브르를 흡수 합병.

2010 년 12 월 31 일 - 정리 해고를 실시.

2011 년 3 월 - 홋카이도 에어 시스템 주식 소유 비율을 연결 회계에서 제외되는 14.5 %까지 인하 회사의 경영에서 철수.

2011 년 3 월 15 일 - 교세라 (250 만주), 다이와 증권 그룹 (250 만주), 동경 해 상일동 화재 보험 (75 만주), 손해 보험 재팬 (25 만주), 제이 티비 (15 만주) 한큐 교통 사 (10 만주), 상생 닛 세이 동화 손해 보험 (5 만주), 미츠이住友海上火災保険 (5 만주)를 인수인으로하는 127 억 엔 (635 만주, 주당 2000 엔)의 제삼자 할당 증자 (사모 할당) 할 [14] [15] .

2011 년 3 월 28 일 - 회사 갱생 종료. 민간 기업 에 복귀한다.

2011 년 4 월 1 일 - 일본 항공 주식회사 로 상호 변경 일본 에어 시스템과의 경영 통합 이전 상호로 돌아온다.

2011 년 8 월 16 일 - 콴타스 그룹 엠씨 와의 합동 출자로 제트 스타 재팬 을 설립하고 저가 항공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

2011 년 9 월 5 일 - 제트 스타 재팬 주식회사를 설립. 일본 항공의 지분은 33.3 %.

2012 년 8 월 10 일 - 국토 교통성에 의해 "일본 항공의 기업 재생에의 대응에 대해"이 책정 된 2016 년도까지 기업 회생이 적절하고 확실하게 이루어 공적 지원을 통해 경쟁 환경이 왜곡되어 없거나 항공국에 의한 감시가 이뤄질 것으로했다 (8.10 종이) . 하네다 발착 범위 에서 경쟁 업체에 비해 불리한 발착 범위 배분을받을 [16] .

2012 년 9 월 19 일 - 도쿄 증권 거래소 에 재상장. 기업 재생 지원기구가 보유한 모든 주식은 약 6,500 억엔에 매각 된 [17] .

2013 년 10 월 7 일 - 주식 재상장 후 첫 대규모 장비 업데이트 계획이되는 A350 형기 31 기의 도입을 결정. 처음 유럽 에어 버스 사의 대형 항공기를 차기 주력 국제선 항공기에 선정.

2014 년 10 월 1 일 - JAL 익스프레스를 흡수 합병 [18] [19] .

2014 년 10 월 23 일 - 홋카이도 에어 시스템을 다시 자회사 화.

2015 년 6 월 10 일 - 보잉 787 -9 형기의 초호기를 수령했다. 국제선 새로운 사양 기 '스카이 스위트 787 "과 같은 시트를 채용 해, 무선 LAN 에 의한 기내 인터넷 서비스"JAL Sky Wi-Fi」에도 대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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