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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NTT (일본 전신 전화, 전신 전화 [1] , 영어 : 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약칭 : NTT )는 일본 의 통신 사업 최대 기업인 NTT 그룹 의 지주 회사 . 지주 회사로서 계열사를 총괄하는 한편, 규모 적으로도 기술적으로도 세계 굴지의 연구소 를 보유한다. TOPIX Core30 구성 종목 중 하나. 국제 전기 통신 연합 의 부문 회원.


특별법 " 日本電信電話株式会社等に関する法律 "(통칭 : "NTT 법")에 따라 특수 회사 에서 " 동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와 서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가 각각 발행 할 주식의 총수를 보유하고 이러한 주식회사에 의한 적절하고 안정적인 전기 통신 역무의 제공의 확보를 도모 할 및 전기 통신의 기반이되는 통신 기술에 관한 연구를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주식회사」(제 1 조)라고 규정하고있다 . 동법의 규정에 따라 일본 정부가 발행 주식 총수의 3 분의 1 이상에 해당하는 주식을 보유하고있다.




개요 [ 편집 ]

일본 전신 전화 공사 의 사업을 계승하여 전화 회선의 유지 등의 의무를 짊어지고있다. 주요 사업은 크게 지역 통신 사업자 (유선 또는 후 렛트 광 등의 인터넷 사업 : NTT 동일본 , NTT 서일본 ), 장거리 국제 통신 사업 (국제 통신이나 현 통신 사업 공급자 등 : NTT 커뮤니케이션즈 등) 이동 통신 사업 (휴대폰 : NTT 도코모 ), 데이터 통신 사업 (은행 등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 만들기 사업 : NTT 데이터 , 차원 데이터 )의 4 가지가있다. 당시는 유선 전화 수익에 의존하고 있던 회사이지만, 현재는 영업 이익의 70 %가 이동 통신 사업 (휴대 전화)에 의존하고있는 상황이다. 각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주요 그룹사 를 참조하십시오.


연혁 [ 편집 ]

1985 년 4 월 - 일본 NTT 법에 의해 일본 전신 전화 공사 를 민영화하고 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가 설립했다. 본사는 도쿄도 치요다 구 内幸町 히 비야 덴덴 빌딩 (현 NTT 히 비야 빌딩 ).

1987 년 2 월 - 각 증권 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88 년 7 월 - 통신 사업 본부의 사업을 N · 티 · 티 · 데이터 통신 주식회사 (현 : 주식회사 N · 티 · 티 · 데이터 )에 양도.

1992 년 7 월 - 자동차 전화 · 휴대 전화 · 호출기 등의 사업을 N · 티 · 티 이동 통신망 주식회사 (현 : 주식회사 NTT 도코모 )에 양도.

1995 년 9 월 - 본사를 도쿄도 신주쿠 구 니시 신주쿠 산 쵸메에 이전.

1999 년 7 월 - 현 통신 사업 자회사의 동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및 서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에 현 통신 사업 등을 자회사의 N · 티 · 티 · 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 에 양도. 지주 회사 화. 동시에 본사를 치요다 구 오 테마 치의 체신 빌딩 에 이전.

2013 년 12 월 - 본사를 도쿄도 치요다 구 오오 테마 치 잇 쵸메의 퍼스트 스퀘어 이스트 타워로 이전


역사 [ 편집 ]


차 임시 행정 조 사회에 의한 3 공사의 민영화 논란 [ 편집 ]

제 2 차 오일 쇼크 에 의해 1981 년 (쇼와 56 년) 3 월에 스즈키 내각 은 일본 경제 단체 연합회 명예 회장 土光토시오 을 회장으로 증세없는 재정 재건을 슬로건으로 차 임시 행정 조 사회 가 발족시켰다 [2] .

차臨調의 답신 사항의 하나로서 정부 공사의 민영화가 포함되어 있었다. 이 답신을 받아 나카소네 내각 민자 노선하에 3 공사 ( 일본 전신 전화 공사 , 일본 특허 공사 → 현 " 일본 담배 산업 " 일본 국유 철도 → 현 " JR 각사 ")의 민영화 가 논의되어 갔다 했다.


일본 전신 전화 공사 민영화의 각의 결정 [ 편집 ]

1984 년 (쇼와 59 년) 7 월 17 일 내각에서 "일본 NTT 법안」, 「전기 통신 사업 법안」및 「전신 전화 주식회사 법 및 전기 통신 사업법 시행에 따른 관계 법률의 정비 등에 관한 법률안」(덴덴 개혁 세 법안)이 심의되고 시행 기일은 1985 년 (쇼와 60 년) 4 월 1 일로되었다. 그 후 몇 차례의 심의를 거쳐 1984 년 12 월 20 일 덴덴 개혁 세 법안이 중의원 양원에서 가결되어 일본 전신 전화 공사의 민영화가 결정되었다.

일본 NTT 법, 전기 통신 사업 법안 및 전신 전화 공사, 전기 통신 사업법 시행에 따른 관계 법률의 정비 등에 관한 법률의 개요는 다음과 같았다.

일본 전신 전화 회사 법

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는 국내 통신 사업을 경영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회사로 국내 통신 사업을 영위 외에 우정 대신 의 인가 를 받고, 이에 부대하는 업무 기타 회사의 목적을 달성 하는 데 필요한 업무를 영위 할 수있다.

회사의 책임으로 사업을 영위함에있어 항상 경영이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배의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전화 역무를 적절한 조건에 제공함으로써 당해 용역의 두루 일본 전국에서 안정 인 공급의 확보에 기여한다. 전기 통신 기술에 대한 실용화 연구, 기초 연구의 추진, 그 성과의 보급을 통해 우리나라 통신 창의있는 향상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여야한다.

회사의 주식은 정부가 항상 발행 주식 총수의 3 분의 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또한 정부가 보유한 회사의 주식 처분은 해당 연도의 예산이 국회의 의결을 거친 한계 값의 범위 내에 있어야한다. 또한 외국인 및 외국 법인 등은 회사의 주식을 보유 할 수 없다 [3] .

신주 발행, 이사 및 감사의 선임 등의 결의, 정관 변경 등의 결의, 사업 계획, 그것에 중요한 시설의 양도에 대해서는, 우정 대신의인가를 받아야한다.

우정 장관은 신주 발행, 정관 변경 등의 결의, 사업 계획, 주요 설비 양도에 대한인가를하려고 할 때 재무 장관 과 협의하여야한다.

정부는 회사 성립의 날로부터 5 년 이내에이 법의 시행 상황 및이 법 시행 후 사정의 변화 등을 감안하여 회사의 본연의 자세에 대해 검토를 더해 그 결과에 따라 필요 마라 조치를 강구 할 것을 지시한다.


전기 통신 사업법

전기 통신 사업자가 취급하는 통신 비밀의 보호 검열 금지, 이용의 공정 및 중요 통신의 확보.

전기 통신 사업을 스스로 전기 통신 회선 설비를 설치하여 전기 통신 역무를 제공하는 제 1 종 전기 통신 사업 및 제 1 종 전기 통신 사업자로부터 전기 통신 회선 설비를 제공 받아 전기 통신 역무를 제공 둘째 종 전기 통신 사업으로 구분한다. 제 1 종 전기 통신 사업은 전기 통신 회선 설비가 현저하게 과잉이되지 않는 것 등 사업의 안정성, 보안 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의 시작을 우정 대신의 허가 한다. 또한 그 요금은 국민 생활과 국가 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데, 우정 대신의인가 사항으로한다. 두 번째 종 전기 통신 사업에 대해서는 다양한 통신 수요에 따른 전기 통신 역무의 제공이 예상되는 분야에 대한 원칙적으로 신고에서 사업을 시작 할 수있는 것으로한다. 그러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하는 전국적인 핵심 기업과 외국 간의 사업은 특별 제 종 전기 통신 사업으로 사업의 시작을 우정 대신의 등록 사항으로한다.

제 1 종 전기 통신 사업 특별 제 종 전기 통신 사업은 전기 통신 설비에 대해 국가가 일정한 기술 기준을 정하고, 양질이고 안정적인 전기 통신 역무의 제공을 확보 함과 동시에 단말 설비에 대하여 일정한 기술 기준을 정한 다음, 이용자가 자유롭게 설치할 수있는 것으로한다.

우정 대신이 사업의 허가 요금의인가 등이 법률에 근거한 중요한 처분을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심의회에상의 그 결정을 존중하고이를하여야한다.

정부는이 법의 시행일부터 3 년 이내에이 법의 시행 상황에 대해 검토를 더해 필요한 조치를 강구한다.


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법 및 전기 통신 사업법

일본 전신 전화 공사 법의 폐지에 따라 동법 및 일본 전신 전화 공사의 명칭을 인용하고있는 관계 법률에 대한 인용 부분 삭제, 이름 변경 등 필요한 개정을 실시하는 것.

일본 전신 전화 공사가 개편 된 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가 된 후에도 공제 제도를 적용하기로하고 관계 법률에 관하여 필요한 개정을 실시하는 것.

회사의 노동 관계에 대해서는 労働三法 의한 것으로, 공공 기업체 등 노동 관계법 적용하지 않는 것으로하고, 조정에 관한 임시 특례 조치를 결정하기 위하여 관계 법률에 대해 필요한 개정을 실시하는 것.


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의 설립 [ 편집 ]

1985 년 (쇼와 60 년) 4 월 1 일 "일본 NTT 법」의 시행으로 전신 전화가 발족했다. 발행 주식 총수는 1,560 만주, 자본금 7,800 억원 (액면가 5 만엔)에서 지분은 재무 장관 100 %였다.

정부가 소유하고 있던 주식이 상장 될 것으로되었다. 이에 따라 1987 년 (쇼와 62 년) 2 월 9 일 일본 전신 전화는 증권 코드 9432을 할당하고 도쿄 증권 거래소 , 오사카 증권 거래소 , 나고야 증권 거래소 제 1 부에 상장 한 [4] .

1987 년 (쇼와 62 년) 2 월 9 일에 정부 보유 주식 186 만주가 방출 되었으나, 상장 첫날에 매수 주문이 많기 때문에 값 넣기 못하고. 다음 해 2 월 10 일 정부는 또한 10 만주를 방출하는 것으로 160 만엔이 시초가되었다. 2 개월 후인 1987 년 (쇼와 62 년) 4 월 22 일에는 사상 최고치 인 318 만원까지 주가가 상승했다. 그 후 같은 해 7 월에 주식 시장 전체의 폭락하여 회사의 주식 225 만 엔까지 하락 후 급등락을 반복 그해 가을에는 주가 300 만까지 회복했다 [5] .

이 동향을 지켜 보던 대장 은 1987 년 (쇼와 62 년) 11 월에 정부는 보유 주식 195 만주의 제 2 회 발매하고,이 때는 255 만엔의 값이 붙었다. 또한 1988 년 (쇼와 63 년) 10 월에 정부는 보유 주식 150 만주의 제 3 회 발매를 실시 주가는 190 만엔이되었다.

정부는이 총 3 회에 540 만주의 지분 주택을 실시 매각 대금 10 조 2000 억엔을 국고 에 들어가게되었다. 일본 전신 전화도 주식 수급 악화의 주가 부진에 대한 신뢰성 회복을 위해 1990 년 (1990 년) 10 월 자민당 통신 문제 조 사회 정책 소위원회에 외국인의 주식 소유 해금 정부 보유 주식 매입에 의한 상각 등을 요구했다.

또한 우정은 전기 통신 심의회의 답신도 받아 "외국인의 주식 소유를 의결권의 20 % 미만까지 해금」, 「외국인 임원 취임을 금지"등을 포함한 「일본 NTT 법 등의 일부를 개정하는 법률」을 1992 년 (1992 년) 5 월에 성립시켜, 1992 년 (1992 년) 8 월 1 일 시행되었다.

일본 전신 전화는이 개정에 의한 외자 규제 완화에 의거하여 1994 년 (1994 년) 9 월 29 일에는 뉴욕 증권 거래소 에 같은 해 10 월 12 일에 런던 증권 거래소 에 상장했다.


그룹 기업 전략 [ 편집 ]

1985 년 (쇼와 60 년) 4 월 11 일에 일본 전신 전화의 첫 번째 자회사 인 NTT리스 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일본 전신 전화의 민영화와 동시에 NTT 임대를 자회사로 설립 한 배경에는 전기 통신 사업법에 따라 전화 등의 통신 단말의 자유화가 가능해진 것으로부터, 일본 전신 전화도 통신 장비 팔아을 시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판매 상품 방법으로 할부 판매 및 임대 판매에 대응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일본 전신 전화 공사 시대는 "일본 전신 전화 공사 법」에 따라, 법적 제약이 어렵고, 사업 운영상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위탁 회사에 대한 출자 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일본 전신 전화는 민영화에 따라 전기 통신 사업의 자유화에 따른 신규 진입 업체와의 경쟁에 대항 할 수 있도록 조직의 슬림화 추진을 진행 함과 동시에 사업 다각화와 사업 영역의 확대를 목표로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을 도모했다.

일본 전신 전화 그룹 기업은 "사업 영역의 확대를 목표로 한 신규 사업 기업", "더욱 사업부로 사업을 분리 한 기업", "회사가 보유하고 있던 전문 기능을 집약 전문 분사화 기업 "의 3 가지 형태로 분류된다.

이 전략의 하나로서 1988 년 (쇼와 63 년) 5 월 23 일에 사업 분리형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주식회사 NTT 데이터 가 분사되었다.

이러한 동향은 민영화 후에도 그 사업 범위의 광대와 경제에 대한 영향력의 크기에서 미국의 압력에 의해 국철 분할 (JR7 사)와 같은 지역 분할 론이 분출 정치 문제화 때문에 , 일본 전신 전화는 지역 분할을 방지하기 위해 자회사 화하는 것으로 분할을 주장 해왔다라고하는 견해도있다.

회사 설립 5 년 후 재검토 [ 편집 ]

"일본 NTT 법」의 부칙에서 회사 성립의 날로부터 5 년 이내에 회사 설립 후 사정의 변화 등을 감안하여 회사의 본연의 자세에 대해 검토를 더해 그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기로 결정했다.

1989 년 (1989 년) 10 월 전기 통신 심의회는 "향후 통신 산업의 본연의 자세에"대한 답신을 제출했다. 답신은 현재의 조직 형태로 개선에는 스스로 한계가 통신 시장의 새로운 경쟁, 경영 효율화 등의 관점에서 "조직 개편이 검토 돼야한다"고 지적하고 구체적 방안으로 3 안이 제시되었다.


지역별 개편

시내 시외 구분 시내 전국 1 개

시내 시외 구분 시내 여러 사

이 중간 답신 대해 일본 전신 전화 반대, 공정 거래위원회 , 일본 경제 단체 연합회, 전기 통신 산업 연맹 등이 '시기상조'라는 결론을 공표, 우정과 새로운 덴덴 각사가지지 자세를 내세운 . 이러한 상황 아래 1990 년 (1990 년) 3 월 전기 통신 심의회 최종 답신 며 "일본 NTT 법 부칙 제 2 조에 따라 강구하여야 할 조치, 방안 등의 본연의 자세 - 공정 유효 경쟁 의 창출과 기술 혁신 - "를 우정 대신에게 제출했다. 최종 답신에서는 재편에 대해서는 "시내 시외 구분 시내 전국 1 개"방식으로 좁혀 실시시기를 1995 년도 (1995 년도)을 목표로한다고했다. 또한 이동 통신 업무를 회사에서 분리 한 후 완전 민영화로 1 량 연내에 신속하게 실시하도록 권고하는 것이었다.

우정은 전기 통신 심의회 최종 답신에 제시된 시내 · 시외 분리 방안의 실현을위한 조정을 도모했지만 답신 후 주주의 불안을 초래하고 회사 주식의 주가가 부진한 대장도 주주 국민의 이익이 보장되지 않으면 분리 분할을 승복 할 수 없다고 강하게 반발의 뜻을 표명했다. 결국 자민당은 당분간 분할은 실시하지 않는 것으로하고 공정한 유효 경쟁의 촉진 등의 조치의 실시 상황을 감안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1995 년도 (1995 년도)에서 다시 검토를 실시 결론을 얻을 방침을 결정했다.


재구성 검토 [ 편집 ]

1995 년 (1995 년) 4 월 정부 방침에 따라 5 년 후에 재검토으로 한 경영 형태에 관한 논의가 우정 대신에 의한 전기 통신 심의회에 자문에 의해 시작되었다. 전기 통신 심의회 자문을 받아 NTT 방법에 관한 특별 부회를 설치 검토를 시작했다. 같은 해 7 월에 행정 개혁위원회의 규제 완화 소위원회가 40 항목에 대한 규제 완화에 관한 논점을 공개했다. 먼저 새로운 사업자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경쟁 상대이기도하다 전신 전화 지역 통신망에 의존 할 수밖에없는 시장 구조로되어 있으며, 그것에 기인하는 공정 경쟁 문제가 발생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전화 요금의 저렴화를 위해서는 전신 전화의 지역 망의 효율화가 필수 인 것으로했다. 1995 년 (1995 년) 12 월 규제 완화 소위원회는 '빛나는 국가를 목표로'라는 제목의 규제 완화 최종 보고서를 정리, 정보 통신 분야에 관해서는 구조 개혁의 큰 기둥으로 전기 통신 사업 규제 완화와 일본 전신 전화 방식을 올렸는데, 그 최종 판단은 전기 통신 심의회로 위임했다. 1996 년 (1996 년) 2 월에 전기 통신 심의회는 "일본 NTT의 본연의 자세에 대해 - 정보 통신 산업의 활력 창출을 향해서 -」라고하는 답신을 제출하고 1998 년 (헤세이 10 년)을 목표로 일본 전신 전화를 장거리 통신 회사와 2 개 지역 통신 회사로 재구성과 제언을 발표했다.

정부는이 전기 통신 심의회의 답신을 받고, 1996 년 (1996 년) 3 월, 자민당 사민당 · 전조의 연립 여당 3 당에 의한 「NTT의 경영 형태에 관한 워킹 팀 '을 설치하여 검토 하지만, 연립 여당 내에도 기본적으로는 전기 통신 심의회 답신을 존중해야한다는 의견과 분리 · 분할에 반대하는 의견 대립이있어 의견 조율이 붙지 않고 결론을 다음 일반 국회까지 연기하기로했다.


재구성 재검토 [ 편집 ]

1996 년 (1996 년) 12 월 6 일, 우정은 순수 지주 회사 아래에 장거리 통신 회사 1 개사와 지역 통신 회사 2 개사 재구성한다는 내용으로 정리 한 「NTT의 재구성을위한 정책 "을 발표했다. "지주 회사에 관한 관련 법안」의 개정이나 「사업 양도 차익 과세 특례」등이 발표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함께 검토가 이루어지고 제 140 회 정기 국회에 독점 금지법 개정 법안이 제출되어 1997 년 (1997 년) 6 월에 「독점 금지법 개정 법 '이 성립되었다. 이 성립하여 전신 전화 주식의 재구성 전제 조건 인 순수 지주 회사의 해금이 확정됐다.


일본 전신 전화 법 개정 [ 편집 ]

1997 년 (1997 년) 6 월에 「전신 전화 주식회사 법의 일부를 개정하는 법률 '이 성립 전신 전화 재구성이 결정했다. 이 개정법에서는 지주 회사와 지역 회사 2 개사는 특수 회사 가되고, 장거리 회사는 전체의 민간 기업과되었다.

지주 회사로의 일본 전신 전화의 목적은 "지역 회사가 발행하는 주식의 총수를 보유하고 지역 회사의 적절하고 안정적인 전기 통신 역무의 제공의 확보와 통신 기반이되는 통신 기술에 관한 연구 를하겠다 "고했다. 지주 회사의 이사 및 감사의 선임 · 해임 결의안은 우정 대신의인가를 필요로하는 것으로되었다.

지역 회사는 "지역 전기 통신 사업 (동일 도도부 현의 구역 내에있어서 전기 통신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목적으로한다"며 동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NTT 동일본), 서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NTT 서일본) 각각의 업무 지역을 정했다. 지역 회사는 특수 법인으로서 정부 규제가 남아 있지만, 임원의 선임 · 해임 이익 처분에 우정의인가가 필요했다.


일본 전신 전화 재구성 [ 편집 ]

1999 년 (1999 년) 1 월, 일본 전신 전화는 재구성 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지주 회사 전환 본부」, 「동일본 회사 전환 본부」, 「서일본 회사 전환 본부 ','장거리 국제 회사 전환 본부 '의 4 전환 본부로 개편했다. 1999 년 (헤세이 11 년) 7 월 1 일 지역 기업으로 동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NTT 동일본), 서일본 전신 전화 주식회사 (NTT 서일본), 장거리 회사로 NTT 커뮤니케이션즈 (NTT 컴)가 설립되었다.

일본 전신 전화는 이미 분사화 된 NTT 데이터 (1988 년 설립)와 NTT 도코모 (1992 년 설립) 등을 계열사로 지주 회사 가되었다.

현재 NTT라는 호칭은 NTT 동일본, NTT 서일본, NTT 커뮤니케이션즈을 포 고정 전화 사업 (분할 전 일본 전신 전화 자신이하고 있던 전기 통신 사업)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日本電信電話株式会社等に関する法律」제 3 조에 따라"회사와 지역 회사는 각각 그 사업을 영위함에있어 항상 경영이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배의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전화 역무의 두루 일본 전국의 적절한 공정하고 안정적인 제공의 확보에 기여 함과 동시에 향후의 사회 경제 발전에 완수해야 할 전기 통신의 역할의 중요성을 감안, 통신 기술에 관한 연구의 추진 및 그 성과의 보급을 통해 우리나라의 통신 창의있는 향상 발전에 기여하고로써 공공 복지 의 증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여야한다 "고되어 있지만, 구체적적이고 개별적 · 직접적 의무는지고 있지 않다. 동법 제 2 조 제 4 항에 따라 경계를 넘는 통신 서비스를 시작하는 경우 총무성 의 승인을 받아야했지만, 2011 년 (2011 년)의 법 개정에 따라 사전 신고 제로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도 기초 연구를 다루는 연구 부문 은 분할되지 않고 지주 회사 내부에 남아있다. 지주 회사의 사무 부문은 기본적으로 자회사에서 파견의 형태를 취하고 있지만, 연구직은 지주 회사가 독자적으로 채용하고있다. 또한 독자적으로 연구 섹션을 마련했다 자회사있다.

개편에 있어서는 "일본 NTT 법」에 의한 규제의 유무 및 업태에 따라 그룹 회사를 제 1 류 - 제 4 류로 분류하고 사업 서비스의 정리 · 통합을 추진하고있다. 또한, 제 1 분류는 규제 회사 NTT 동일본, NTT 서일본이 제 2 분류는 경쟁 회사 NTT 커뮤니케이션즈, NTT 데이터, NTT 도코모, 제 3 분류는 경영 자원 활용 회사 NTT 컴웨어, NTT 퍼실리티 등이 제 4 분류 신사업 개척 회사 NTT 금융, NTT 도시 개발 등이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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