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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다 주식회사 ( 영문 : Mazda Motor Corporation )는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이다.


자동차 및 동 부품의 제조 · 판매를 사업으로하는 자동차이다. 본사는 히로시마 현 아키 군 후추 초 신치 3 번 1 호. 2015 년도의 세계 판매 대수는 153 만대 [4] .

세계에서 유일한 로터리 엔진 을 탑재 한 자동차를 양산했다 외에도 로드스터 는 "2 인승 소형 오픈 스포츠카 '생산 누계 세계로 기네스 북 인증을 받고있다 [5] . 1991 년 에는 일본 업체로는 유일하게 르망 24시 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6] . 2000 년대 이후에는 ' Zoom-Zoom "의 캐치 프레이즈 아래, 주행 성능과 디자인을 특색으로하는 자동차 만들기에 특화하는 전략을 추진하고있다. 향후에는 고객 사이에 강한 유대 관계를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를 목표로하고있다 [7] .

1979 년 부터 포드 와의 제휴 관계가 길고, 1996 년 5 월 에는 회사의 산하에 들어가 플랫폼 및 생산 시설 등의 공유 화가 진행되었지만, 2015 년 9 월 에 자본 관계를 해소하고 [8] 그룹에서 독립했다. 2015 년 에는 도요타 자동차 와 중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기로 합의했다 [9] [10] .

1920 년 에 코르크 를 생산하는 ' 동양 코르크 공업 주식회사 '로 창업. 1927 년 이후 ' 동양 공업 주식회사」가 정식 회사 명 이었지만, 1984 년 에 브랜드 이름에 맞게' 마쓰다 주식회사」로 개칭했다. 영어 표기는 " MAZDA " 기업 마크 "mazda"는 1975 년 부터 'M'을 본뜬 현재의 엠블럼은 1997 년 부터 사용되고있다. 현재 회사는 사실상의 창업자 인 마츠다重次郎 의 성과 예지 · 이성 · 조화의 하나님을 의미하는 조로아스터 교 최고의 신 아 후라 마즈다 (Ahura Mazdā)에 연관되어 자동차 산업의 광명이되도록 희망 붙여진 것에 유래한다 [11] .



로터리 엔진 [ 편집 ]


로터리 엔진 (13B 형)

마쓰다는 세계에서 유일한 로터리 엔진 의 양산화에 성공한 업체 였지만, 2012 년 6 월 에 RX-8 의 생산 완료 후 [25] 는 로터리 엔진 탑재 차량의 생산에서 멀어지고있다. 2015 년 10 월에는 차세대 로터리 엔진 " SKYACTIV-R '을 탑재 한 콘셉트 카 RX-VISION 을 발표하고 로터리 엔진의 연구 개발을 계속하고 있음을 밝혔다 [26] .


스카이 액티브 기술 [ 편집 ]

2011 년 자동차를 구성하는 요소들 모두를 쇄신하고 SKYACTIV TECHNOLOGY 으로 발표했다. SKYACTIV TECHNOLOGY을 전면적으로 탑재 한 차량이 노력과 병행 적으로 진행되어왔다 생산 분야의 개혁 "물건 만들기 혁신 '을 통해 1 달러 77 엔으로 일본 국내에서 수출하고 모든 지역에서 이익을 창출 비용 경쟁력을 갖춘 [27] .

SKYACTIV TECHNOLOGY의 개발은 "모델 기반 개발"이라는 기술이 사용되고 있으며 [28] ,이 기술을 이용한 개발 능력은 업계 최고의 및 기타 기업 평가되고있다 [29] .



디자인 [ 편집 ]


컨셉 카 · 인성 (2011 년)


컨셉 카 RX-VISION (2015 년)

1980 년대부터 " 설레임의 디자인 '이라는 이름하에 유 노스 500 와 로드스터 등 명차를 만들어 냈다. 이시기의 디자인 력에 관하여이다 마즈다 디자이너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1"이었다고 자부하고있다 [30] .

포드가 경영의 실권을 쥐고에서 포드 출신의 디자인 본부장은 이어 1999 년에는 디자인 테마 「콘트라스트 인 하모니」에 의해, 가족 얼굴을 5 각형의 파이브 포인트 그릴로 통일하기로 결정. 2001 년 9 월부터는 모레이 컬럼 의 지휘 아래 디자인 테마를 " 아틀레틱 "며 초대 텐자 와 RX-8 스포티 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시켰다. 2006 년 5 월부터는 로렌스 반 덴 애커 이 지휘를 맡아 ' 흐름 ( NAGARE )'의 이름하에 대기 , 葉風 같은 컨셉 카를 만들어 2007 년에는 流雅 이 루이비통 · 클래식 컨셉 어워드를 수상했다.

2009 년 4 월에는 애커의 르노 에 전직에 따라 디자인 본부장에 마에다育男 이 취임하고 2010 년에 새로운 디자인 테마 " 魂動-Soul of Motion "을 컨셉 카 인성 (SHINARI)와 함께 발표 한 [ 31] . 2015 년에 발표 한 RX-VISION 은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컨셉 카에 선출 된 다른 [32] 2016 년에는 4 대째 로드스터 가 일본 차로서는 처음으로 '월드 카 디자인 오브 더 이어 '을 수상했다 [33] .

마쓰다 연결 [ 편집 ]


아텐 에 탑재되는 마쓰다 연결

마쓰다가 개발하는 네비게이션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일본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를 제외한 지역에서의 명칭은 MZD Connect [34] . 2013 년 11 월 발매의 3 대째 가속 에 처음 탑재되었다. 일부 학년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마즈다 차량에 탑재되어있다. " 헤드 업 조종석 "의 개념 아래 "센터 디스플레이 ','액티브 드라이빙 디스플레이 ( 헤드 업 디스플레이 ) ','커맨더 컨트롤」에 의해 구성되어 곁눈질 운전이나 부주의 운전을 최소화하도록 배치되어 있다 [35] .

탐색 기능은 쇼핑 옵션으로 판매되는지도 데이터가 기록 된 SD 메모리 카드 를 별도로 구입 한 자동차 슬롯에 꽂으면 사용이 가능하게된다. 지도 데이터는 3 년간 무료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도구를 이용하면 집에서의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 Microsoft Windows 전용) [36] . 발매 초기 탐색 시스템은 헝가리 의 NNG 사제의 것이 세계적으로 채택되었지만 [37] 일본의 사용자는 탐색 성능의 부족을 지적되었다에서 [38] , 2015 년 부터 일본 시장 만 일본의 믹웨어 사의 시스템으로 전환되었다 [39] .

스마트 폰 과도 연계하여 핸즈프리 통화와 SMS 의 음성 외에 Twitter 나 Facebook 등 SNS 해당 인터넷 라디오 의 이용도 가능하다 [40] . 응용 프로그램 을 추가하거나 [41] , 애플 이 제공하는 CarPlay , Google 이 제공하는 Android Auto 의 대응도 발표되고 있지만 [42] [43] 현재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쓰다 연결은 2DIN 규격에 대응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타사 내비게이션에 환장 수 없다 [44] .


판매 [ 편집 ]

현재 딜러 [ 편집 ]

마쓰다 점

메인 점포. 상용차 · 승용차 전 차종을 판매하고있다.

마쓰다 안 휘니 점

구 마쓰다 자동 점. 승용차를 중심으로 한 상인으로 등장 해, 1991 년 11 월 안 휘니 업체로 개칭 1996 년 4 월에는 유 노스 업체와의 통합과 동시에 마쓰다의 이름을 딴 마쓰다 안 휘니 점이다. 안 휘니 상점 시대는 RX-7 및 MS-8 등의 전매 차종이 있었지만, 현재는 마쓰다 점 마찬가지로 전 차종 취급이다.

마쓰다 오토자무 점

원래는 경차 · 소형차를 중심으로 한 채널에서 1989 년에 오토자무 업체로 개설. 경영 모체는 마을 정비 공장이나 중고차 딜러가 많았다. 1998 년부터 일정한 기준을 충족 점포 마즈다의 이름을 딴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 경차 · 소형차뿐만 아니라 미니 밴 등의 대량 차종도 다루게되었다. 지금까지 마쓰다 오토자무 상점에서 판매하지 마쓰다 자동차는 아텐 , 로드스터 , 타이탄 , 파미 밴 의 4 차종 만했지만, 2016 년 4 월부터 지금까지 마즈다 점 · 안 휘니 점 마찬가지로 전 차종 취급 판매 시작했다 [45] .

과거에 존재 한 딜러 [ 편집 ]

마쓰다 모터스 점

경영 모체는 주로 도시 정비 공장에서 다른 채널로의 통합 등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마쓰다 판매 회사 그룹에 속하지 않고 거의 도태되었다.

유 노스 업체

1989 년 9 월 개설. 고급차 지향 채널. 로드스터와 코스모 등의 명차를 낳은 외 시트로엥 자동차 판매도 실시했으나 판매가 부진 해 1996 년 4 월 안 휘니 점에 통합.

오토라마 점

포드 자동차의 채널로서 레이저 나 텔스타 등 마쓰다 자동차의 자매 차량 을 많이 판매했다. 1994 년에 채널 이름을 '포드 업체 "로 변경 후 마쓰다 판매 채널로서의 성격은 희미 해져 가고 1999 년에 운영 회사의 마쓰다 보유분의 전체 주식을 포드 측에 매각 된 것에 의해 마쓰다에서 완전히 독립했다. 그 후 2016 년 내에 수입 판매를 포함한 일본의 포드 사업을 철수하는 것이 밝혀져 [46] 2016 년 9 월말을 습득해도 포드 업체로 영업을 종료했다.



판매 정책 [ 편집 ]

마쓰다는 1988 년 에 해외 판매에 의존하고 경영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판매를 두 배로하는 'B-10 계획」을 책정 해 기존의 마쓰다 마쓰다 자동차, 오토라마 이외에 1989 년 에 유 노스과 오토자무의 자체 브랜드와 판매망을 새롭게 설립 당시 도요타와 닛산과 마찬가지로 국내 5 채널 체제를 시행했다 [47] . 1991 년 마쓰다 자동차의 이름을 안 휘니으로 개칭 고급차 전문점했다. 그러나 급격한 모델 수의 증가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의 혼란과 연구 개발 비용 · 고정 비용 의 증가를 초래 한 위에 거품 붕괴 이후 경기 침체의 영향을 받아 결과적으로 5 채널 체제는 실패로 끝났다 [48] .

이후 스미토모 은행의 주도하에 1994 년부터 5 채널에 퍼졌다 판매망 통폐합을 추진하여 1996 년에는 마쓰다 브랜드로 다시 일원화되었다. 그러나 국내 판매는 큰 할인 및 매매에 의존 한 판매 확대 방안을 추진했기 때문에 마쓰다 자동차의 중고차 평가 가격은 하락하고, 기존의 딜러에 거래 내려고해도 잔가가 너무 낮아 결과적으로 마쓰다 자동차 이외로 갈아 수없는 마쓰다 지옥 으로 비유되는 상태를 초청하여 브랜드 이미지 하락과 판매 부진을 심화시키는 악순환에 빠졌다.

포드 산하에 들어서는 'Zoom-Zoom "의 캐치 프레이즈 아래 스포티 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파격 할인에 의존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지하고 업체와 딜러와 일체가て마쓰다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노력하고있다. 2011 년 SKYACTIV TECHNOLOGY 도입 이후 세계적으로 '판매 방식 혁신'이라는 판매 개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센티브 감소, 정가 판매의 정착을 지금까지 이상으로 추진해 나갈하고있다 [49] .

2014 년 에는 디자인 본부가 감수 한 새로운 개념의 판매점 "신세대 점포」을 순차적으로 전개 할 것을 발표했다 [50] .

2016 년 1 월 에는 마쓰다 자동차 만들기와 브랜드를 체현 한 직영 쇼룸 「마츠다 브랜드 공간 오사카 '를 개설했다 [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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