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기업 캐논 cannon
캐논 주식회사 ( 영문 : Canon Inc. 읽기는 캐논 )는 카메라 , 비디오 를 비롯한 영상 기기, 프린터 , 복사기 를 비롯한 사무 기기,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와 반도체 노광 장치 ( 스테퍼 ) 등을 제조 하는 [3] [4] [5] .
후요 그룹 . 도쿄 증권 일부 및 뉴욕 증권 거래소 (종목 : CAJ) 상장 기업이며, TOPIX Core30 구성 종목 중 하나.
특허 전략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다 [6] [7] [8] [9] . 제조 판매를 분리하고, 마케팅 · 판매 업무는 지역 총괄 판매 회사 ( 캐논 MJ (CMJ), 캐논 USA , 캐논 유럽 , 캐논 중국 , 캐논 호주 )를 중심으로 전개되고있다.
개요 [ 편집 ]
1937 년 설립 OA 기기의 종합 메이커. 주요 사업 내용으로 사무실 비즈니스 유닛 (사무실 복합기 , 레이저 복합기 , 레이저 프린터 등) 이미징 시스템 사업부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교환 렌즈, 잉크젯 프린터 등) 산업 기기 기타 사업부 (반도체 노광 장치, 플랫 패널 디스플레이 노광 장치, 의료 화상 기록 기기 등)을 전개하고있다. 1949 년 상장 이후 연간 적자는 한번도 없다.
경영 상황 [ 편집 ]
연결 실적의 부문 별 매출 구성비는 사무실 55.8 %, 이미징 시스템 36.0 %, 산업 기기 기타 10.7 %. 지역별 매출은 국내보다 구미 시장 등 해외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19.4 %, 해외가 80.6 %로 나타났다. 해외 생산 비율은 동 60 %. 감시 카메라 선도적 인 액시스 사의 신규 연결 영향과 환율 환경에서 증수되고, 지속적인 원가 절감 활동과 수익성 신제품으로의 전환이 주효 매출 총 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1.2 % 포인트 상승했다. 축 사의 연결 화나 신제품 개발을위한 비용이 부과 한 데다 엔화 약세에 따른 외화 영업 비용이 엔 환산 후 증가했지만, 흡수했다. 같은 분기 제품 별 동향은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는 일본, 유럽 지역에서 판매 회복 경향을 볼 수 있었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판매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밑돌았다. 사무용 복합기와 레이저 프린터의 판매는 흑백 기종이 저조했던 반면 컬러 기가 견조. 반도체 노광 장치 · FPD 노광 장치의 판매 대수는 순조로운 시장 상황을 배경으로 전년을 웃돌았다. 15 년 12 월기의 연결 실적 예상은 매출액 3 조 8,200 억엔 (전기 대비 2.5 % 증가), 영업 이익 3,650 억엔 (동 0.4 % 증가)을 계획한다. 3 분기 결산 발표시 기존 예상을 수정하고 매출을 기존 예상에서 1,100 억엔, 영업 이익 150 억원 각각 감소했다. TOPIX Core30 구성 종목 중 하나이기도하다 [10] .
특허 전략 [ 편집 ]
해외에서의 특허 출원도 중시하고 있으며, 2014 년 말 현재 특허 · 실용 신안의 보유 건수는 전 세계적으로 약 9 만 2,000 건. 해외 출원시에는 지역별로 사업 전략과 기술 · 제품 동향을 근거로하여 출원 전략을 면밀히 세우고 필요한 국가를 지켜본 후 제출하고 특히 하이테크 기업이 많아 시장 규모도 크다 미국에서의 출원에 주력하고있다. 결과적으로 최근 등록 수가 증가하고 2014 년에는 일본 기업 으로서는 처음으로 4,000 건을 돌파했다. 미국 특허 취득 건수에서 일본 기업 중 캐논의 순위는 11 년 연속 1 위를 차지했다.
회사 [ 편집 ]
유래 [ 편집 ]
캐논의 전신은 1933 년에 설립 된 정기 광학 연구소 [11] . 관음 보살 의 자비 닮고 싶다는 생각에서 1934 년에 완성 된 일본 최초의 정밀 소형 카메라의 시험 제작기를 "KWANON"(칸논) [12] 그 렌즈를 "KASYAPA"(카샤빠)이라 명명 하였다 [13 ] . KASYAPA는 석가 의 제자 가운데 하나 인 마하 가섭 (마하 · 카사빠)에서 유래하고있다 [14] .
1935 년 세계에서 통용되는 카메라의 브랜드 이름으로 Canon (캐논)이 채택되었다 [12] . "정경」 「규범」 「표준」라고하는 의미가 [15] 정확을 기본으로하는 정밀 공업의 상표에 어울리는 것과 KWANON에 발음이 비슷한 것이이 명칭을 채용 한 이유가되고있다 [12] . 1956 년에 오른쪽 템플릿의 형태가 1974 년부터 색상이 캐논 레드되어있다 [16] .
정식 표기 [ 편집 ]
일본어 의 정식 표기는 "나무 야 비"이며, 작은 문자 를 이용한 "나무 충전기 논 '이 아니다. 요음 의 "야유요"를 작게 쓰지 않는 것은 예전 ( 제 2 차 세계 대전 이전부터 종전 직후까지)은 당연한 표기법 이었지만, 현재는 일반적이지 않다. 이 표기를 유지하는 이유는 균형을 고려하여 작은 문자의 "충전기"위의 빈에 의해 구멍이 뚫린 것처럼 느껴진다 피했기 때문이다 [17] .
역사 [ 편집 ]
연혁 [ 편집 ]
라이카 가 수입되어 처음 얼마되지 않은 1932 년 , 요시다 고로 는 라이카 II 형을 구입하고 그 복제품을 제작했다. 1933 년 10 월에 그것을 가지고 처남이었다 우치다 사부로를 찾아가 라이카에 필적하는 고급 카메라 제조 사업화를 열심히 권유했지만이 시점에서 우치다 사부로는 山一證券 의 외무원으로 법인 상대의 대규모 증권을 취급하고 카메라 제조에는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증권 매매에서 만난 아이카와 요시 스케 의 사업 관 "자원이 적은 우리 쿠니이 재료의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고, 예를 들어 광학 정밀 기계 라든지 고순도 화학 산업이 유망하다"에 접하고 일전 카메라 제조 결심하고 3 년의 연구 기간을 설정하고 1933 년 11 월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연구소가 캐논의 뿌리에서 요시다 고로의 발안으로 ' 정기 광학 연구소 '라는 명칭이 결정되었다. 장소는 요시다 고로가 노기자카의 집에서 걸어서 몇 분 거리 인 도쿄시 리넨 구 롯폰기 마치 62 번, 2012 년 현재 호텔 이비스 록 폰기 이 서있는 장소에 존재 한 신축 서양식 2 층의 「대나무 껍질 나중에 빌 '을 찾아 와서 그 일각을 빌렸다. 竹皮屋은 소유자의 가문이에도 시대부터 대나무 껍질로 입고 갓을 엮어 있던 것에서 유래한다. 일본 광학 공업 (현 니콘 )에서 정밀도 까다로운 카네코 도미 타로, 형태 셰이퍼 를 취급 야마가 옮기면서 팔이 나빠서 골칫거리였다 선반공의 카토가 초창기의 직원이었다. 그 중 외장 부품의 조달과 금전 관리가 필요 우치다 사부로가山一證券에서 부하였던 마에다 다케오을 데려왔다.
카메라 개발은 요시다 고로에 일임되어 우치다 사부로는시키는대로 돈을 마련했다. 부품의 외주는 요시다 고로가 토키 제조를하고 있던 무렵 친해진 이치 노하시 와다 형제가하던 기계 공장과狸穴사카구치 시계 기어 가게에 의뢰 해 있었지만, 도면에서 전달보다 현물 인도로 의뢰하는 편이 오히려 잘 갔다한다. 1933 년 국산 최초의 35 밀리 포컬 플레인 셔터 카메라 'Kwanon (칸논)'을 시작했다. 개발은 난항 요시다 고로 재직 중에 하나 판매되어 있지 않지만, 아사히 카메라 1934 년 6 월호에는 유명한 '잠수함 하 伊號 비행기 하 92 식 카메라하 KWANON 모두 세계 "라는 카피로 광고를 냈다. 7 월호, 8 월호, 9 월호에 광고를 냈지만 카메라의 사양이 요시다 고로의 프로토 타입에 대응하고 조금씩 변화하고있다.
요시다 고로가 고집 한 콘탁스 I 형과 같은 바디 전면 철거 방식은 베벨 기어가 필요하게되는데, 사카구치 시계 기어 가게에서는 절삭 기계가 좋지 않아 잘 끊어지지 않았다. 요시다 고로이 더운 여름날에 포컬 플레인 셔터 커튼의 끈적임으로 고생하고 우치다 사부로는 지인에서 제일 사단 리넨 보병 제일 연대 중대장이었던 야마구치 이치타로 대위를 데려 와서 야마구치 이치타로는 수입산에서 군용 항공 사진 기용 고무 포막을 1 반 정도 가져왔다. 이 포막에 대해 오구라磐夫 는 코니시 여섯 ( 코니카 을 거쳐 현재 코니카 미놀타 홀딩스 → 코니카 미놀타 )에서 가져온 것으로 추정하고있다. 그 외에도 연동 거리계, 촬영 렌즈, 헤리 공작과 문제 산적 1934 년 11 월 회계사의 마에다가 5000 엔의 용도 불명 금이 있었다 취지 우치다 사부로에게 말하고 요시다 고로는 누명을하고 은퇴했다. 요시다 고로 은퇴 전후し우치다 사부로는 야마구치 이치타로의지도를 받아 수작업에 의한 시행 착오의 방법에서 벗어나 설계도에 따라 시제품을 개량하는 방법으로 전환했다. 광학계도 일본 광학 공업의 감독관을했다次兄우치다亮之輔의 연줄로 일본 광학 공업의 이사 보좌였던 호리 도요타로를 소개 받아 1934 년 9 월 우치다 사부로와 마에다 다케오 일본 광학 공업을 방문해 렌즈와 거리계를 의뢰했다. 영업과 과장 야마모토茂治와 민수 품 담당 하마 상승 계장이 응대 해이를 맡아 렌즈 설계자의 모래角野 을 전화로 불렀다. 군수 제품에서 실제 설계자의 공적은 밝혀지지 않고 군인이 평가되는 경우가 많다 것에 불만을 느끼고 있던 모래角野도 시들 해져, 1935 년 초에는 니콜 50mmF3.5와 니콜 50mmF4.5가 완성했다.
1935 년 (쇼와 10 년)에는 「캐논」 「Canon '를 상표 등록 [18] , 무명하고 판매 루트를 가지지 않기 때문에近江屋写真用品와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자사의 브랜드 인 한자 를 왕관 한 최초의 카메라 제품 한자 캐논 표준형 니콜 50mmF3.5 첨부를 1936 년 2 월 발매했지만, 바로 그 때 눈앞의 첫번째 사단 리넨 보병 제일 연대도 무대의 하나로서 2 · 26 사건 이 일어나고 야마구치 이치타로도 수감되었다. 놀란 정기 광학은 1936 년 6 월 메 구로구 나 카네 쵸에 이전했다.
주요 사업 · 제품 [ 편집 ]
EOS-1Ds MarkIII
EF135mmF2L과 24-70mmF2.8L
Canon IXY 1
입력 기기 [ 편집 ]
" 캐논 카메라 제품 목록 "참조
원점 인 은염 카메라 나 디지털 카메라 , 사진 렌즈 를 중심으로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 쌍안경 , 액정 프로젝터 등을 더한 영상 기기의 개발 · 제조 · 판매를 다루고있다. DSLR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1 위의 지위를시 니콘 에 역전되는 등 치열한 싸움이 전개되고있다. 방송 · 업무용 비디오 카메라 용 렌즈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 일시적 참가했던 니콘의 추종을 허락하지 않았다 정도이다. 그 외에도 업무용으로 XL-H1 시리즈를 비롯한 HDV 카메라 나 감시 카메라 용 CCTV 렌즈, 화상 회의 · Web 회의 시스템, 네트워크 카메라 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있다. 최근에는 디스플레이 사업 진출을 목표로 SED 와 유기 EL , 평면 리어 프로젝션 TV 의 개발도 진행하고있다. 이 밖에 중소형 유기 EL 제조 업체 히타치 디스플레이 즈 에 출자하고있다.
디지털 SLR 카메라 [ 편집 ]
캐논은 창립 이래 최고의 SLR 카메라를 추구하고 자체 개발 한 렌즈, CMOS 센서, 영상 엔진 등의 혁신적인 기술에서 만들어지는 혁신적인 제품이 고화질 이미지에서 세계를 선도하고있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점유율은 2015 년 말 44 %에서 13 년 연속 1 위. 정지 화면 용으로 유효 화소 약 1.2 억 화소의 SLR 카메라도 개발.
교환 렌즈 [ 편집 ]
캐논의 렌즈는 35mm 필름에 해당하는 SLR 용의 EF, TS-E, MP-E 렌즈가 각각 49 개, 4 개, 1 개, 변환기 류가 3 개. APS-C 사이즈 일안 레 플렉스 전용 EF-S 렌즈가 13 개, APS-C 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 용 EF-M 렌즈가 5 개 총 75 그루의 진용을 자랑한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 편집 ]
컴팩트 카메라는 1961 년 "키야노넷토"로 시작된다. 2008 년에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생산 1 억대를 달성했다. 최근에는 디지털 카메라의 판매량은 감소 추세.
디지털 캠코더 [ 편집 ]
고속 데이터 처리 소형화, 저전력 화를 실현 한 고품질 풀 HD 비디오 카메라를 생산하고있다.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 편집 ]
2015 년 캐논은 4K 동영상 촬영에 대응 한 비디오 카메라의 새로운 시리즈 'XC10'을 발표했다. 8K 영상 촬영 /보기가 가능한 업무용 "CINEMA EOS SYSTEM"카메라와 디스플레이도 개발 중이다.
방송 장비 [ 편집 ]
기자 회견 뉴스 촬영 등 보도 용도와 실내외 촬영 등 방송 제작의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된다. 2015 년 말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 위를 획득하고있다. 2020 년 도쿄 올림픽을 향한 대처를 실시하고있다.
네트워크 카메라 [ 편집 ]
카메라 및 사무 기기에 이어 3 번째 기둥으로 진행되고있는 사업 중 하나. 네트워크 카메라의 세계 시장 점유율 상위 인 액시스를 자회사 화. 지금까지도 비디오 관리 시스템을 가진 이정표를 인수하는 등 기업의 네트워크 카메라 사업에 관하여 체제를 갖추고있다.
의료 기기 [ 편집 ]
의료 기기 분야는 안과 용 측정 기기 (안저 카메라), X 선 사진 촬영 장치 (디지털 라디오 그래피), 의료 화상 기록 기기의 개발 · 제조를 다루고있다.
스캐너 [ 편집 ]
필름과 사진, 문서 등을 디지털 데이터화하는 스캔 기술은 고해상도 스캔을 추구하는 캐논의 고급 광학 기술, 전자 장치 기술, 소프트웨어 기술 등의 독자 기술이 많이 포함되어있다. 현재는 스캐너를 갖춘 복합 프린터가 많은 CCD 모델 및 CIS 모델의 2 기종이 판매되고있다.
출력 기기 [ 편집 ]
각종 프린터 (PIXUS, Satera, imagePROGRAF, SELPHY)와 복사기 / 복합기 (PIXUS, Color imageRUNNER, imageRUNNER, 화미리코삐아, 미니코삐아, Satera MULTI FUNCTION PRINTER, imagePRESS), 이미지 스캐너 / 문서 스캐너 (CanoScan, imageFORMULA), 프로젝터 , 팩스 (키야노후아쿠스) 등과 같은 OA 기기 및 컴퓨터 주변 기기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 제조 · 판매하고있다. 또한 팩시밀리에 대해서는 개인을 2006 년 12 월에 단종 현재는 업무용 만되고있다. 또한 네덜란드 오세 사가 산하에 들어가 기간계 프린터 연속 번호부 프린터 주문형 프린터 등의 라인업이 강화되고 있으며, 업무용 포토 프린터 (DreamLabo) 등 신규 장르도 늘리고있다.
잉크젯 프린터 [ 편집 ]
캐논 잉크젯 프린터 PIXUS560i
캐논 잉크젯 복합기 MP600 모니터
1980 년대에 잉크 노즐의 히터를 가열하여 발생시킨 거품 (버블)의 압력으로 잉크를 분출시킴으로써 정밀한 이미지를 인쇄 가능하게 한 '버블 제트 방식 "( 열 방식 잉크젯 )를 개발, 1985 년 부터이 방식을 채택했다 "BJ 프린터"를 발매. 사무실에서 가정까지 폭넓게 보급되어 현재 캐논의 매출의 큰 핵이되었다. 현재는 삐쿠 사스 브랜드로 전개, 일본 시장에서 엡손 의 컬러 리오 와 치열한 점유율 경쟁을 벌이고있다. 또한 현재는 PictBridge 등에 대응하여 카메라에서 직접 인쇄도 가능한 것이있다. 가급적 독자 기술의 특허를 타사에 개방하지 않고 기술을 둘러싼 전술은 캐논의 특징적인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있다. 또한 포스터 등의 인쇄를 할 대형 프린터는 " imagePROGRAF '브랜드로 판매하고있다. imagePROGRAF는 "철수 프로젝트 (문화재 미래 계승 프로젝트)"의 출력 장비로 사용되고있다. 고속 · 대량의 사진 앨범 인쇄하는 업무용 포토 프린터는 " DreamLabo '브랜드로 판매하고있다. 잉크젯 프린터 / 복합기 'PIXUS "고 기동전 사 건담 협력"PIXUS GUNDAM PROJECT "의"기동 "으로 샤아 전용 맞춤 키트 포함 된 한정 모델을 판매했다.
대형 잉크젯 프린터 [ 편집 ]
기본 성능 인 고속 출력 고화질 비용을 더욱 진화시켜, 소프트웨어를 확충함으로써 생산성과 출력 흐름의 편리 성이 향상하고있다. CAD / GIS 도면을 출력하는 건축, 토목, 제조, 관공서 등의 대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 중형 워크 그룹뿐만 아니라 고품질 포스터를 출력하는 유통업 및 소매, 교육 현장 등 다양한 대형 인쇄 요구에 대응하고있다. 대형 기계의 중심에 자리 잡는 수성 잉크젯 타입은 세계 시장 점유율이 대수 기준으로 2014 년 말 현재 27 %로 2 위.
업무용 포토 프린터 [ 편집 ]
리테일 포토 업계로 새로운 전개하는 업무용 포토 프린터 'DreamLabo "는 가정용 잉크젯 프린터에서 업무용 디지털 복합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개발을 계속해 온 캐논 프린터 기술이 투입되고있다. 일반적인 프린터는 CMYK 4 색 품질을 중시하는 업무용 프린터에서 6 가지 색상으로 인쇄가 주류이지만, 캐논 'DreamLabo 5000'는 CMYK 4 색 기능에 추가 포토 시안, 포토 마젠타, 회색 더한 7 색 잉크로 인쇄한다. 이는 기존 컬러 레이저 인쇄에서는 표현할 수 없었던 사진 화질이 표현할 수있게되었다. 은염 방식의 '입체감' '중후 함'과 잉크젯 방식의 "투명" 각각의 강점을 융합 한 잉크젯 특유의 넓은 재현 색 영역을 활용하여 더 풍부한 깊이있는 색상 표현을 실현하고있다.
레이저 프린터 · 복합기 [ 편집 ]
사무용 복합기 iR2270
1960 년대에 복사기 의 개발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미 제록스 가 특허를 앞세워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지만 제록스의 특허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전자 사진 방식 "NP 방식」의 개발에 성공, 1969 년 에 첫 제품을 출시 한 [ 주 1] . 이후 복사기 분야에서 제록스와 대등 한 점유율을 차지했다. 현재는 대부분의 제품이 디지털 복합기로 전환 "imageRUNNER (이미지 러너, iR (색상은 iRC))」 「imagePRESS (이미지 프레스)」의 브랜드 로 판매하고있다. 또한 전자 사진 기술을 바탕으로 레이저 프린터 (LBP)을 개발 한때 "LASER SHOT (레이저 샷)"현재는 "Satera (테라)」의 브랜드로 출시하고있다. 또한 레이저 프린터 제품은 주문형 정착 식 [30] 을 채용하고있어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고있다. 이 제품과 관련된 문서 관리 및 프린터 관리 장표 설계 등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imageWARE (이미지 설비, iW)」브랜드로 개발 · 판매하고있다.
사무용 복합기 [ 편집 ]
오피스 문서의 입출력 · 보관 · 전송 등 모든 업무를 해내는 복합기. 네트워크 기술을 비롯해 문서 처리 기술 및 소프트웨어 기술 등 캐논의 첨단 기술이 투입되고있다. 레이저 프린터, 사무용 복합기, 디지털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등은 같은 원리로 프린트를하고있다
디지털 인쇄 제품 시스템 [ 편집 ]
디지털 인쇄 제품 시스템 'imagePRESS'은 캐논 최초의 전문가 용 컬러 주문형 기계에서 오프셋 인쇄에 육박하는 고화질 고화질을 실현하고 소 부수 인쇄에도 대응할 수있는 생산성과 뛰어난 내구성 · 신뢰성 를 갖추고있다.
프로젝터 [ 편집 ]
종래보다 소형화 · 경량화에 성공했다 업무용 4K 프로젝터 "4K500ST '를 2015 년부터 발매하고있다. 해상도는 4,096 × 2,400 밝기 5,000 루멘. 시뮬레이터 및 디지털 사이 니지, 의료, 미술관 등 고화질을 원하는 시장을 타겟으로하고있다.
노광 장치 [ 편집 ]
제조 장비 분야에서는 반도체 노광 장치 ( 스테퍼 등) 및 액정 기판 노광 장치의 개발 · 제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캐논의 반도체 제조 장비는 세계 기업의 반도체 제조 장비 업체 매출 순위 에서 08 년도는 6 위 를 달리고있다.
반도체 노광 장치 [ 편집 ]
반도체 노광 장치 시장에서 캐논은 네덜란드의 ASML (ASML.AS)과 니콘 (7731.T)과의 기술 경쟁에 뒤쳐지고 시장 점유율이 침체하고있다. 2014 년 최첨단 반도체 제조 기술을 가진 미국 분자 날인 사 (텍사스)를 인수 한 차세대 장비의 투입으로 반격을 도모한다. 제품의 양산화는 2015 년 이후가된다.
평판 디스플레이 (FPD) 노광 장치 [ 편집 ]
대형 LCD TV에 사용되는 LCD 패널은 대형 유리 기판에 미세한 화소 회로를 노출하는 기술로 만들어 지는데, 캐논 FPD 노광 장치는 57 인치 와이드 텔레비전 일괄 노광도 가능. 2015 년말 현재이 장비의 선두 업체이다.
기타 제품 [ 편집 ]
향기 종이 [31]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