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차 혼다 알아보기
혼다 주식회사 (혼다, 영국 칭 : Honda Motor Co., Ltd.)는 도쿄도 미나토 구 에 본사를 둔 일본 의 수송 기기 및 기계 산업 제조 업체이며, 사륜차 는 2015 연도는 판매 대수에서 세계 7 위 [2] 있고, 오토바이 는 판매량, 매출 규모 [3] 모두 세계 최고이며, 선외기 는 판매 대수 [4] 에서는 세계 4 위 이다.
개요 [ 편집 ]
사업 내용 [ 편집 ]
혼다 소이치로 가 1946 년 ( 쇼와 21 년 )에 시즈오카 현 하마 마츠시 에서 혼다 기술 연구소를 창업 한 후 혼다에 개편했다. 오토바이 , 자동차 , 항공기 , 범용 제품 ( 경운기 · 잔디 깍는 기계 · 제설 기계 · 발전기 · 선외기 · 태양 전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업무로하고있다. 신규 분야로 ASIMO (아시모)와 같은 2 족 보행 로봇 이나 각종 로봇 장비의 연구 개발, HondaJet (혼다 제트)라는 소형 제트기 및 터보 팬 식 제트 엔진 제품인가 취득을위한 인증 시험 작업 등 생산 개발, 메가 솔라 태양 광 발전 시설의 적극적 도입, 풍력 발전 시설에 의한 매전 사업 등도 실시하고있다. 미국 브랜드 컨설팅 회사 인 인터 브랜드가 발표 한 2014 년 세계 브랜드 순위에서 일본 기업은 8 위의 도요타에 이어 20 위 [5] 랭크한다.
일본에서의 판매망은 사륜 판매점이 혼다 자동차 업체, 오토바이 판매점이 혼다 드림 매장으로 대별 할 수있다. 발전기 나 예불 등의 범용 기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점포 브랜드는 존재하지 않는다. 소형차 · 경차를 주로 취급하고 있던 구 프리모 점 의 운영 회사의 출자가 자전거 상점, 오토바이 업체, 기계 공구 점, 마린 · 선외기 취급점, 농기구 판매점이거나 현지 유력자의 중소 상점 이나 기업 등에서 위탁 판매 형식을 채용하고 있던 흔적이 지역에 밀착 한 판매 회사가 많은 것이 특징의 하나이다.
렌트카 사업 내용은 도요타와 닛산 등 경쟁사보다 빠른 1964 년 (쇼와 39 년)에 참가했지만, 5 년 후 1969 년 (쇼와 44 년)에 철수했으며 현재는 일본 전역을 망라 하는 자사 브랜드 의 렌트카 회사가없는 주석 2] . 일본 자동차 와 오릭스 자동차 , 오키나와 관광 과 제휴하여 혼다 자동차 전용 예약 사이트 를 이들 3 개사에 운영 위탁하는 다른 기간 · 지역 한정으로 혼다 차량을 저렴하게 대여 할 수있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있다.
일본 국외의 자회사 [ 편집 ]
북미에서는 대중 차 브랜드 "Honda"와 고급차 브랜드 "Acura"( 아큐라 )에서 전개하고 대중 차로 큰 쉐어를 차지 [6] . 북미 지역 매출은 큰 수입원이되고있다. 일본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ATV 와 개인 워터 크래프트 등을 취급하고있다.
혼다의 중국 전개는 1973 년 (쇼와 48 년)에 혼다 소이치로 스스로 방중 해 중국 전개를 결의하고 오토바이의 수출을 시작했다. 1982 년 (쇼와 57 년)에는 충칭 제조 업체와 기술 제휴하여 현지에서 오토바이 부품 생산을 시작했다. 1992 년 (1992 년)에는 충칭, 광저우 및 천진시 에 합작 기업 에 의한 이륜차 생산 공장을 마련했다. 본격적인 사륜 자동차 판매에 나설 수 있도록, 1993 년 (1993 년)는 홍콩 에 Honda Motor China 를 설립했다. 당시는 현지 생산 차량이 아닌 수입차만으로는 있었지만, 중국에서의 판매 및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했다. 본격적인 사륜 자동차 생산은 1994 년 (1994 년)에 동풍 자동차 ( 우한 )와 합작으로 설립 한 둥펑 혼다 레이브 건 유한 회사 로 시작했다. 1998 년 (1998 년)에는 광저우 자동차 (광저우)과 합작하여 지금까지의 합작 상대였다 푸조 가 철수 한 후 공장을 그대로 물려 어코드와 피트 등의 생산을 시작했다. 푸조와 합작했던 시대에서 직원 혼다 방식으로지도하고 고품질의 제품이 만들어지게되었다. 지금은 광저우 혼다 만에 연간 24 만대로 발전하고 광주시의 경찰차도 혼다 자동차가 사용되고있다.
명칭 · 로고 마크 [ 편집 ]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 (혼다 소이치로) 는 경영자 · 기술자로 유명하며, 회사는 혼다 의 성에서 이름 붙여진 주석 3] .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로 9 번째로 설립되었다. 본사는 도쿄도 미나토 구 미나미 아오야마 니 쵸메에 지상 16 층 지하 4 층의 자신의 건물이있다. 통칭 및 일본의 각 증권 거래소 에서의 표시는 " 혼다 "
로고 는 알파벳 대문자 ' HONDA '을 빨간색으로 디자인 한 것. 2000 년 (헤세이 12 년) 말보다 로고를 사용하지 않는 장면에서 회사 명 표기로, 혼다의 CI ( 기업 아이덴티티 )를 기반으로 VI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혼다 자신이 "커뮤니케이션 이름 '이라고 부른다 표기를 사용하는 것 되었다. 이것은 정자로 " Honda "라고하는 것으로, 혼다 자신이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함께 언론에 대해 회사의 취급을 "Honda"혹은 세로 조의 경우는 "혼다"의 표기를 요구하고있다 [ 7] . 이 밖에 각 개발 분야의 특수성을 나타내는 의미로, 오토바이 용은 날개를 표현한 마크와 ' HONDA '로고와 함께 사륜 자동차 용은 'H'를 디자인 한 마크를 각각 전용 로고로 채택하고있다. 사륜차에서도 1980 년대까지는 'H'마크와 ' HONDA '의 로고와이 병용되어 있었지만, 이후 2016 년 현재는 "H"마크 통일되어있다. 발전기 등의 범용 제품의 경우에는 " HONDA "로고 만되고있다.
정책 [ 편집 ]
후지사와 다케오의 "(혼다) 사장은 기술자 출신이어야"라는 말이 지금도 지켜지고 있으며, 현직 八郷류코 에 이르기까지 역대 대통령은 모든 기술자 출신이다. 그 중 후쿠이 타케 까지는 엔진 개발 부문의 기술자이며, 혼다 소이치로 이외의 전원이 사륜 F1 또는 2 륜 WGP 엔진 개발 경험이있다. 또한 혼다 소이치로 후지사와 다케오의 트웨인 모두 아이를 혼다에 입사하지 않을 방침이었다. 창업 초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혼다 동생弁二郎도 퇴사하고있다. 그 후,弁次郎혼다 부품 업체 혼다 금속 기술 을 장남 혼다博俊 는 혼다의 애프터 마켓 부품 업체 ' 무한 '을 창업했다.
창업자 일족에 의한 회사의 사물화의 폐해를 두려워 혼다의 신념을 관철 연고 채용은 일절하지 않고, 실력 본위의 채용을 실시하고있다. 무엇보다, 초기는 혼다와 자신의 아버지가 알고 지내던 인연으로 입사 한 2 대째 사장 카와시마 키요시 처럼 친척 · 중재에서 문제없이 입사 할 수 있었다. 연고 채용을 실시하지 않는 규칙을 만든 것은 회사가 어느 정도 커지고 나서의 일이며, 연고 채용을 할 수는 없다 혼다 소이치로의 개인 사정이 그늘에 있었다. 또한 중도 채용에도 적극적이며, 초기의 자동차 개발을 진행 F1 감독도 맡은 나카무라 요시오 를 시작 ASIMO 개발의 중심 인 히로세 마사토 , SH-AWD 등의 구동력 제어가 특기이다 잔디端康二 도 중도 채용 세트이다. 이외에도 혼다의 사상을 반영한 사례로는 사장실이없는 중역들은 하나의 층을 공유하고 있다는 특징이있다.
노동 환경 은 다른 자동차 공장보다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좋은 예가 연속 2 교대제 근무로 재빨리 주 5 일 근무제 를 도입함으로써 주석 4] 를들 수있다. 또한 직원의 작업복 세탁도 무료로 실시하고있다. 또 다른 자동차 공장에 비해 여성의 진출도 많다. 현장주의로 알려져 신입 사원은 공원 이외에도 사무직 · 기술직 · 또한 남녀의 성별을 불문하고 각 제작소에서 반년 정도의 교육을시키고있다.
업체와 비교하여 일부 차종을 제외하고 TV 광고에 유명 연예인을 많이 기용하지 않는다. CM 송도 J-POP 주석 5] 대신 원래의 사람과 서양 음악 곡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연예인을 기용하지 않는 이유는 안이하게 연예인의 이미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 노선 이외에 TV 광고에 연예인을 기용하면 판매 부진에 빠진다는 징크스가 있기 때문이라고되어있다.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는 지적 재산권 에 관한 대처가 빨리 1980 년대 이후부터 혼다 자동차 프라 모델 · 소형 자동차 는 "혼다 승인 된"(현재는 Honda Official License Product) 문자가 기재되어있다. 이것은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가 "우리 차를 제품화 할 때는 최대한 유사하도록 만들었 으면 좋겠다"고 발언 한 것에도 유래한다. 한편 게임 애니메이션은 도로를 테마로 한 (일반 차량이 혼재하고 달리는) 레이싱 게임 ( 수도 고 배틀 시리즈 등)는 저작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또한 레이스를 테마로 한 것은 아니지만,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형 해 싸우는 애니메이션 ' 초속 변형 자이 로제타 '에서도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의 차량이 다수 등장하는 가운데 한대도 등장하지 않는 [8 ] . 이에 대해 혼다 측은 "이미지에 맞지 않아 거절했다"고 답변하고있다 [8] .
환경 활동 [ 편집 ]
CVCC 엔진
FCX 컨셉
1971 년 (쇼와 46 년)에는 저공해 기술이다 CVCC를 발표했다. 미국에서 머 스키 법 이라는 환경 규제법이 성립하고 그 규제 개시 기한까지 규제에 대응하는 엔진은 전세계의 메이커가 개발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정도로 엄격한 규제였다. 그 머 스키 법의 조건을 충족하는 것이 당시 일본의 중소 메이커였다 Honda이며, Honda의 이름을 세계에 알렸다. 이듬해부터 년후까지 도요타, 포드 , 크라이슬러 , 이스즈 에 기술 공여.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카 인사이트 와 시빅 하이브리드 등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차량의 본격 보급을 향한 저렴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판매와 지구 환경 산업 기술 연구기구 (RITE)과의 공동 연구에 의한, 볏짚, 밀짚, 옥수수 줄기 등 농업 폐기물이나 톱밥 등의 바이오 매스 자원에서 에탄올 연료를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순환 형 에너지 기술의 개발, 각 공장의 생산 체계와 물자 수송 체계의 재검토, 트윈 링크 모기 에서의 환경 교육 시설 운영에서 유지에 의한 해안 청소 활동 등 다방면에 걸쳐있다.
또한 일본 국외에서는 중국 내몽고 자치구 통료시 의 호루찐 사막에서의 식림 작업을 확장하고 사막 녹화 활동도 매년 실시하고있다.
이러한 이전 세대에서 이어온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있을뿐만 아니라 다가올 미래를 향한 차세대 환경 기술 사례 개발로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FCX 선명도 의 임대 판매, 환경 부담 적은 수소 연료 생산 공급 인프라 "태양 전지 식 물 전기 분해 형 수소 스테이션 "기존 도시 가스 등의 천연 가스 공급 인프라에서 수소를 생산하면서 연료 전지 코 제너레이션 기능은 가정용 열 (온수 및 난방 등 ) 및 전력 공급을 실시하는 「홈 에너지 스테이션 "의 개발 및 실험 가동도 실시하고있다.
연혁 [ 편집 ]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동해 정밀 기계 주식회사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가 주식회사 도요타 자동 직기 에 매각했다. 그 자금을 밑천으로 1946 년 (쇼와 21 년) 혼다 기술 연구소 로 개설되어 내연 기관 및 각종 공작 기계의 제조 및 연구를 시작했다. 1947 년 (쇼와 22 년)에는 A 형 자전거 용 보조 동력 엔진 을 개발했다. 1948 년 (쇼와 23 년)에 혼다 주식회사 로 설립한다. 1949 년 (쇼와 24 년)에 후지사와 다케오 를 경영 파트너로 맞이해 이후 기술의 혼다 소이치로와 경영의 후지사와 다케오 의한 2 인 3 다리의 경영이 시작된다. 1963 년 (쇼와 38 년)에는 후년에 ' 스포츠 트랙 '라고도된다 T360 (일본 최초의 DOHC 엔진 탑재)에서 4 륜 자동차 업계에 진출했다. 같은 해에는 유럽 벨기에 에 2 륜차 생산 거점을 설립하고 일본의 자동차 업계에서 처음으로 유럽 지역에서 제품 ( 슈퍼 커브 · C100 )의 현지 생산도했다. 그 후에도 CVCC , VTEC , VTEC-E , i-VTEC , i-DSI , IMA 등 높은 기술 개발력을 보여왔다. 1981 년 (쇼와 56 년)에 세계 최초의 자동차 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을 완성시켰다. 1982 년 (쇼와 57 년)에는 오하이오 메리 스빌 ( 콜럼버스 교외)에서 일본 자동차 업체 최초로 미국에서 4 륜차 ( 어코드 )의 현지 생산을 시작하고 최근 일본 기업의 세계화의 표본이라고도 할 수있는 대규모 일본 국외에의 전개를 시대에 앞서 갔다. 2 륜차 · 4 륜차 · 범용 제품뿐만 아니라 태양 전지 패널의 생산과 2 족 보행 로봇의 개발도 진행하고있다. 첫 양산 로봇 "ASIMO」는 뉴욕 증권 거래소 의 시업 벨을 인간이 아닌 처음 울렸다. 또한 2003 년 (헤세이 15 년) 말에는 소이치로의 염원이었던 항공기 산업 진출의 첫 걸음이되는 시험 제작기 "Honda Jet"의 첫 비행에 성공했다. 2004 년 (헤세이 16 년) 2 월 16 일 에는 소형 제트 기용 엔진의 사업화에 GE 와의 제휴도 발표했다. 2006 년 8 월 혼다 에어 크래프트 컴퍼니를 미국에 설립하고 2010 년도부터의 기체 인도를 향해 노스 캐롤라이나 그린스 보로 에있는 피드 몬트 트라이 애드 국제 공항 인접 지역에 생산 기지를 건설하고있다. 2004 년 (헤세이 16 년) 7 월 에는 사이타마 현 와코시 의 구 공장 부지에 건물을 신축, 일본 본사 기능의 일부를 와코로 이전시켰다 (일본 국외의 본사는 미나토 구 미나미 아오야마 에 위치한 한다). 거래 은행 미쓰비시 도쿄 UFJ 은행 , 미쓰비시 UFJ 신탁 은행 , 리 소나 은행 이다.
오토바이 [ 편집 ]
슈퍼 커브 (2007 년식)
자전거 원동기를 제작 한 것이社業의 시작이 히트를 기록했다. 그 후, 원동기 부착 자전거 분야에서 슈퍼 커브 라는 전무후무 한 대 히트작을 낳아 세계의 모든 지역에서 사용되었다. 따라서 "슈퍼 커브의 Honda '와 지명도를 크게 올려 국제 이륜 업계에서 일본 업체가 우위에 기초가되었다. 슈퍼 커브는 전 세계 통산 6,000 만대 (2008 년 4 월말 현재)가 제조 한 '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 된 오토바이 "라고되어있다.
회사의 업무로서 「모터 스포츠의 진흥 '을 꼽을만큼, 스포츠 모델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이륜 로드 레이스 세계 최고봉 카테고리 인 모토 GP (MotoGP)와 프로덕션 레이스 인 슈퍼 자전거 세계 선수권 (SBK)에서의 실적을 피드백 한 스포츠 모델이 호평이다. 또한 도로 주행 가능한 자전거뿐만 아니라 로드 레이서 와 모토쿠롯사 등의 경쟁 모델의 시판과 지원에도 열심이다.
2008 년 (헤세이 20 년)에서 하마 마츠 제작소에서 생산하는 중형 대형 이륜 부문을 쿠마모토 제작소에 이관 쿠마모토 제작소에 이륜차의 신공장을 건설 하마 마츠 제작소의 이륜 생산에 종사하는 1,500 명 구마모토 제작소 배치 전환되었다. 하마 마츠 제작소에서는 자동 변속기의 생산을 강화했다.
한때 세없는 운동 에 의해 큰 타격을 받았지만, 스즈키 , 야마하 , 가와사키 등 대형 이륜차 메이커들과 함께 '세없는 운동을 추진하고있는 지역 일수록 오토바이 사고가 다발하고있다 "고 반론을 전개 함과 동시에, 도쿠시마 현 내의 사립 고등학교와 협력하여 오토바이 강습을 스즈카 서킷 에서 실시하는 등 고교생 교통 안전 교육에 주력 성과를 올렸다.
대부분의 분야 대부분의 배기량에서 우수한 모델을 발송하고 오토바이 생산 대수 세계 1 위의 자리를 반석의 것으로 혼다이지만, 일본 전용의 수요는 해마다 감소를 계속하고 2009 년 (헤세이 21 년) 일본 국내의 연간 생산 대수는 18 만대까지 하락. 한편, 일본 국외 공장에서 왕성한 수요하에 인도 는 영웅 혼다 사의 혼다 모터 사이클 앤드 스쿠터 인디아 2 개사에서 560 만대, 인도네시아 에서는 아스트라 혼다 자동차 회사가 300 만대 생산 수를 증가시키고 있으며, 배기량 매가 있다고는해도 일본의 공장이 일대 생산 생산 거점이었던 시대는 과거의 것이되었다 [11] .
또한, 도이 모이 의한 경제 자유화 이후 대량의 중고 오토바이 수출 된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은 그 품질의 높이와 뛰어난 내구성, 수리의 간편성에 의해 인기가 높고, 오토바이 를 가리키는 일반 명사 로 Honda 의 단어가 사용되는 것이있는 정도이다.
2010 년 (헤세이 22 년) 7 월 혼다는 일본의 젊은이 자동차 이탈 (오토바이 떨어져) 에 제동을 걸기 위해 전 오토바이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가격 인하 폭은 슈퍼 커브 50에서 약 4 만엔, 최저가의 포르 트에서 약 12 만 정도 보인다 [12] . 이와 함께 일본에서 생산하는 이륜의 소형 자동차를 모두 일본 국외에서 생산에 이관 할 방침을 밝혔다 만 [13] 이후 엔화 약세 추세에 따라 국내 생산의 이점이 높아졌기 때문 방침을 전환 , 2015 년 9 월 부터 쿠마모토 제작소에서 미니 자전거를 증산 할 것을 공표했다 [14] . 2016 년 (헤세이 28 년) 10 월 5 일, 축소하고 내수 50cc 스쿠터의 생산 · 개발에 야마하와 업무 제휴를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018 년을 목표로 야마하의 자회사 인 대만 산 잎 기계 자동차 산업 이 생산하고있는 ' 조그 '와 ' 비노 '를 OEM 생산으로 쿠마모토 제작소에 이관하여 제조하는 것으로하고있다 [15] .
자동차 [ 편집 ]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 륜구동 차량의 비율이 매우 많은 것이 특징. 창업자의 환경에 대한 이념으로 초대 시빅을 필두로 뛰어난 양산차를 환경 친화적 인 유연한 생산 체제를 가진 사륜 자동차 제조 전용의 일본 국내외 제조 시설에서 생산하고있다.
사륜 초기는 소이치로의 영국 자동차에 열정이 제품에도 영향을주고 있으며, 시민은 영국 오스틴 의 미니 에肝銘을 받아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후 1972 년 ( 쇼와 47 년), 혼다는 오스틴을 가진 브리티시 레일 랜드 사와 제휴, 자본과 기술의 제공을 실시하는 것으로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주행시 배출 가스 를 전혀 창출하지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의 본격 보급을 목표로 2008 년 ( 헤세이 20 년)에서 미국과 일본에서리스 판매를 개시 한 연료 전지 자동차 ' FCX 선명도 "의 연간 수십 대 정도의 수요 상황에 맞게 혼다 신기종 개발 센터 ( 토치 기현 시오야 군 타카 네자와 마치 )에 연료 전지차 전용 소규모 조립 라인을 설치했다.
현재 일본에서 판매되고있는 혼다 자동차는 신차 판매시 일부 업체가 설정 한랭지 사양 을 설정하지 않고 전국 공통 사양함으로써 기본적으로 일본 전국 가격이 균일하고 지방이나 계절을 가리지 않고 문제없이 주행 할 수있다.
4 륜차 생산에서 현재 전 세계 마더 공장 역할을하고있다 스즈카 제작소의 근접 지역에 국제적으로 유명한 레이싱 코스 스즈카 서킷을 1960 년대 부터 가지고 혼다는 모터 스포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가와 그 경주 장면을 중심으로하는 자동차 문화를 사랑하는 문화도 함께 스포티 한 모델을 전문으로 회사의 선도적 인 이미지로왔다.
그런 근심없는 역사적 배경을 가진 반면, 초대 오디세이 시작 " 포토 원동력 " 시리즈의 등장까지 RV 나 미니 밴 등의 제품군 사용자를위한 제품 라인업은 스테이션 왜건 인 시빅 컨트리 , 시빅 셔틀 , 어코드 왜건 , 이스즈 자동차 보다 OEM 공급받은 재즈 , 호라이즌 로버 그룹 (현 : 랜드 로버 사)보다 OEM 공급의 갈림길 밖에 존재하지 않고, 버블 기의 F1 붐 과 경기 호황에 힘 입어하는 폭 넓은 층의 혼다 사용자 증가 에 의한 다양한 요구에 응할 수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여가의 의미있는 시간의 창출과 일상의 편리 성의 양립을 추구 한 초대 오딧세이의 등장 이후 CR-V , S-MX , 왜건 이어지는 일련의 포토 무버 시리즈의 발매 전후에서 RV 나 미니 밴 , 왜건 등의 가족 친화적 제품의 개발을 진행, 요즘은 3.5L V6 엔진도 선택 가능한 풀 사이즈 미니 밴 엘리시온 및 엘리시온 프레스티지 , 왜건에 새로운 디자인 테이스트를 더한 스텝 웨건 · 빠다 7 인승도 선택 가능한 소형 미니 밴 프리드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있다.
오디세이의 탄생 이전에 OEM 공급을받는 등 자체 개발이 늦어진 RV / SUV 부문에두고는 CR-V 대히트에 의해 지연을 단번에 만회하고 4 대째가되는 지금은 "혼다의 RV = 청소년 "등 시장의 고정 관념을 뒤집는 미디엄 클래스 럭셔리 SUV 같은 정취가있다.
스테이션 왜건 에도 각국에서 스테디셀러 모델이 된 어코드 웨건 (현 어코드 투어러)를 중심으로 2011 년에 등장한 엔트리 클래스 스테이션 왜건 맞는 셔틀 , 2000 년에 7 인승 스테이션 왜건 5 넘버 세그먼트에 새로운 유행을 낳은 스트림 등이 발매되고있다. 어코드 투어러에서는 요소 를 사용하지 않고 유럽 배출 가스 규제 ( Euro5 )를 클리어시킨 CO 2 배출량에서 우위를 가진 깨끗한 디젤 엔진 (i-DTEC 엔진)을 탑재 해, 환경에 배려 한 제품 을 유럽에서 판매하는 등 국제 시장에서의 환경 대응도 도모하고있다.
RV, SUV, 미니 밴, 왜건 등의 수용과 편의를 우선으로 추구하는 가족 고객 중심의 제품에 대해 세단 수준의 조종 안정성과 운전하는 즐거움을 결합시키고있는 것이 전반에 걸쳐 혼다 자동차 특색이다.
또한이 차량을 이용해 회사가 복지 차량 제품 으로 오랜 연구, 개발하고있는 제품군 중 간호 자동차 주석 7] 및 자동操車주석 8] 로 분류되는 제품을 향후 증가하는 실버 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신체에 장애를 가지고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와 쾌적한 생활을위한 지원을 목적으로 판매하고있다.
소형 자동차 분야에서는 2002 년 (2002 년), 피트 가 도요타의 코롤라 판매 대수를 상회 위를 차지, 2003 년 (헤세이 15 년)도 일시 추월 등 약진했다. 현재도 월별 판매 대수에서 1 ~ 6 위 ( 2004 년 (2004 년) 1 ~ 8 월 데이터에 의한)의 성적을 유지하고있다.
2006 년 (헤세이 18 년)도 일본 국내 에너지 절약법 개정 등 차량의 에너지 절약 대책의 법적 강화를 받아 맞는 바탕으로 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2 대째 인 사이트도 개발되었다.
경차 의 분야에서는 높은 충돌 안전성을 가지는 묘미 다시 모니터를 표준 장비로 스테디셀러라고 말할 라이프 슈퍼 하이트 왜건의 N BOX ,의 미드 쉽 엔진 채용 가볍게 수레 바 모스 덤프와 리프터 등의 특장차도 선택 가능한 경트럭의 활성 트랙 편안하고 확실한 작업 시간을 지원하는 가벼운 상업 밴의 활성 밴 등 쾌적 성 등을 희생하지 않고 높은 환경 성능을 달성하고있다. 또한 1998 년 에 투데이 가 생산 종료되고 나서는 일반적인 기계식 입체 주차장에 입고 가능한 경차 (전고 1,550mm 이하)를 2015 년에 N-ONE 의 로우 다운 모델 출시까지 생산하지 않았다.
하이브리드 카 에서는 병렬 식 으로 분류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Honda IMA)를 CO 2 배출량 감소 및 연비 향상을 목적으로 폭 넓은 보급을 목표로 자체 개발하여 현재 판매하고있는 하이브리드 전용차 인사이트 나 시빅 하이브리드는 최근 이러한 친환경 차 수요가 증가하고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탑재하고있다.
혼다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의 연소를 중지시키는 i -VTEC 엔진 및 가속시 단일 평면 브러시리스 모터 의 출력의 이용 및 동일 모터 감속시 회생 발전을하고, 비교적 용량이 작은 전용 이차 전지의 에너지 회수 할 가볍고 컴팩트 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양한 차종에 대한 안이 한 탑재가 가능되어있다. 시리즈 병렬 식으로 분류되는 업체 계의 채택하고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속 용 전기 모터의 동력 보조 및 감속시에있어서 회생 발전 장치에 의한 에너지 회수하는 구조이며, 가속 용 전기 모터와 회생 용 발전 장치를 별도로 필요로한다.
2009 년 (헤세이 21 년) 4 월 1 일 회사가 본격적인 보급에 대한 약간의 답보 상태의 요인으로 안고 있던 이차 전지 공급원에서 공급 가능량 등의 경영 합의 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자동차 용 리튬 이온 전지의 제조 · 개발을 전문으로하는 " 주식회사 블루 에너지 '를 국내 전통 전지 제조업체' GS 유아사 코퍼레이션은 "고의 공동 출자에 의해 설립 이차 전지 조달 체제의 재 구축을 했다.
최근에는 일반 사용자가 휴일에 서킷 까지 자주하여 안전하고 부담없이 서킷 주행을 즐길 수있는 것을 컨셉으로 개발 된 ' 타입 R」라는 스포츠 모델 시빅 (일체형, NSX 는 생산 종료)로 설정 있다.
또 현행 시빅 타입 R을 기반으로 한 저렴한 레이스 전용차를 일반용으로 판매 함과 동시에, 혼다 자동차를 사용한 아마추어 ~ 프로 지망생을위한 연간 시리즈 레이스 " 혼다 흥미로운 컵 원 메이크 레이스」를 1981 년 ( 쇼와 56 년)부터 현재까지 긴 세월에 걸쳐 개최하고있다.
또한 4 도어 세단 분야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스테디셀러로 현재까지 판매되고있는 시빅과 어코드, 주행 상황에 따라 연소 기통 수를 전환 가변 실린더 시스템을 채용하는 레귤러 가솔린 사양의 V6 엔진을 가진 영감 이 있다.
혼다의 이미지 아이콘으로 1990 년 (1990 년)부터 2006 년 (2006 년)의 긴 세월에 걸쳐 생산 · 판매 된 일본 산 스포츠카의 최고봉으로 군림 해왔다 올 알루미늄 바디를 특징으로하는 V6 엔진 탑재 의 미드 쉽 스포츠카 'NSX 시리즈 "는 후속 차량의 등장없이 현재에 이르고 있지만, 특별한 애착을 가진 많은 사용자"NSX 오래 타고 계속 싶다 "는 요구에 따라 제조 업체 제조 공장에서 경년 자동차에 엔진과 인테리어, 저면 등의 세심한 기능 복구 서비스를받을 수 NSX 재생 계획 을 실시하고 있었다. 그러나 2013 년 여름, 신형 NSX의 존재가 밝혀 2015 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계속되고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신형은 북미에서 생산 된 V 형 6 기통 엔진을 리어에 탑재 전면 2 륜를 인휠 모터로 구동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의 슈퍼카 될 예정이다.
최근 과거에 회사에서 판매되고 있었다 S800 등의 이미지를 계승하고 혼다 창립 50 주년 기념 차량으로 출시 된 S2000 은 요즘의 혼다에서는 유일한 FR 차량이다. 이 S2000은 고출력 고회전 형으로 개량 된 자연 흡기의 F20C · VTEC 엔진 을 사용 "배기량 리터당 125PS", 2.0L에서 250PS의 성능을 자랑했다. 또한이 S2000는 다른 혼다 차와 부품을 공유하지 않는 등 (다른 메이커의 차량과 부품을 공용하고있는 부분이다) 수익이 그다지 기대할 수없는 취미 성이 높은 차량에 자신의 차대와 컴포넌트 전용 설계로 개발되고있다.
홋카이도 의 다카스 정 거대한 테스트 과정을 가지고 그래서 숙성 된 단련 된 차종도 많다.
2004 년 (헤세이 16 년) 10 월 7 일에 발매 된 레전드 는 신개발 4 륜 구동 시스템 SH-AWD를 채용하여 출력 제조 업체 자율 규제 완화에 따라 국산 양산차로는 처음 280PS를 초과 300PS되었다.
전설에 탑재 된 SH-AWD는 단순한 전후 구동력 배분 제어뿐만 아니라, 후륜 좌우 구동륜 사이에서 가변 구동 배분 제어 할 목적으로 리아데후의 프로펠러 샤프트 후단 부분 동력 전달 경로에 증속기구와 후륜의 좌우 구동륜 사이에 구동력 차이를 만들기 위해 소형 전자기 클러치를 데프 측의 좌우 구동축의 엔드 영역에 탑재하여 코너링시에 의도적으로 외주 측의 구동 바퀴에 많은 구동력을 전달하는 고급 동적 제어를 실시하는 것으로,보다 자연스러운 감각으로의 선회 성능의 향상 및 미끄러운 노면 상황에서의 주행 안정성의 향상을 도모하고있다.
또한, 택시 · 경찰차 전용 차량 (시판 차와 다른 사양으로 제조 된 차량)은 지난 지금도 전혀 생산하지 않는다. 또한 동종의 스즈키 와 마찬가지로 경차 급 이상의 트럭과 버스 를 생산하지 않는 (모터 스포츠에서 제휴하고있는 이스즈 제 전송기가 사용되고있다. 또한 트윈 링크 가질 방문자 셔틀 버스 및 혼다 그룹의 특정 버스 사업자 베스토로지 토치 보유의 버스 차량 이스즈 제가 대부분을 차지).
범용 제품 [ 편집 ]
자사의 범용 가솔린 엔진 ( 범용 엔진 )을 이용한 경작 기계 , 잔디 깍는 기계 , 운반 차 , 펌프 등의 농업 기계 , 제설기 , 발전기 , 전동 카트 "몬빠루" 선외기 가정용 가스 코 제너레이션 유닛, 태양 전지 패널 등을 생산하고있다.
혼다의 범용 사업은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가 오토바이로 기른 가솔린 엔진 기술에서 "세상 사람들의 중노동을 경감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다. 혼다 최초의 범용 제품은 1959 년 (쇼와 34 년)에 개발 · 출시 한 타병 "F150"이며, 소형 가솔린 엔진을 탑재 한 경작 기계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1959 년 당시 케로 신 엔진 이나 디젤 엔진이 주류였다 농기계 업계에서 히트 상품이되었다.
이후 소니의 창업자 이부카 마사루 의 요청을 받아 초소형 발전기를 개발하고 세계의 환경 규제에 앞서 4 스트로크 선외기에 도전하는 등 각 분야에서 업계 최초로 노력을 계속하고있다.
1980 년 (쇼와 55 년), 누구나 쉽게 처리 할 수 초소형 타병 "자주" 를 발매. 업계의 상식을 뒤집었다 자주 나중에 가정용 미니 경운기 시장을 창출하는 계기가되어, 2003 년 (헤세이 15 년) '샐러드' , 2009 년 (2009 년) 삐 안타 를 중심으로 연달아 히트 상품 개발하고있다. 특히 피안타 는 가정용 카트리지 스토브에서 사용 카세트 봄베 1 개로 간단 · 파워풀 일 경운기로 연간 1 만대를 상회하는 히트 상품이되고있다.
최근 보면 태양 전지 사업에도 참여. 구마모토 현에 태양 전지 패널의 양산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 고시엔 구장 옥상에도 Honda의 태양 전지판이 설치되어있다.
소형 제트기 [ 편집 ]
엔진에서 기체까지 모두 자체 개발 된 Honda Jet
2006 년 (헤세이 18 년) 7 월 25 일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의 꿈 소형 제트기 제조 (Very Light Jets : VLJ)에 본격 참가를 표명. 아이디어로 1997 년 (1997 년) 혼다 에어 크래프트의 후 지노道格사장이 보여준 2013 년의 판매를 목표로하고있다. HondaJet 라고 이름 붙여진 6-7 인승 기체 는 길이 12.5 m, 전폭 12.2 m, 높이 4.1 m, 최대 순항 속도 420 kt (778 km / h) 최대 유 시계 항해 거리 1,400 nmi (1,611 mile / 2,593 km ) 최대 계기 비행 운항 거리 1,180 nmi (1,358 mile / 2,185 km) 최대 운용 고도 41,000 ft (12,497 m) 최대 이륙 중량 4,173 kg 타사의 동급 제트기 는 기체 후방 등에 직접 엔진을 장착 있지만, Honda Jet는 날개 위에 엔진을 장착 방법을 선택하고있다.
이 독창적 인 특징에 따라 후방 캐빈 공간이 라이벌 기계보다 넓어 편리 성이 높아지고있다. 또한 기체 주로 동체의 소재로 상도되는 알루미늄 경합금이 아니라 F1 머신 등과 같은 탄소 섬유를 사용한 견고하고 가벼운 복합 재료를 선택함으로써 대폭적인 경량화를 도모 독특한 날개 모양 와 결합 연비가 같은 크기의 경쟁사의 기체에 비해 30 % 가량 증가하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2006 년 (헤세이 18 년) 8 월, 혼다 에어 크래프트 컴퍼니를 미국에 설립, 플로리다 베로 비치에 본사를 둔 파이퍼 에어 크래프트 와 업무 제휴를 실시한다고 표명했다.
2006 년 (헤세이 18 년) 10 월 판매 예약 접수 개시 후 예상을 크게 웃도는 100 대 이상의 주문을 받는다.
2007 년 (헤세이 19 년) 3 월, 혼다 제트의 생산 개시를 위해 GKN Aerospace 사 [16] , Avcorp Industries 사 [17] , Garmin International 사의 3 개를 키 파트너로 맞이한다.
2007 년 (헤세이 19 년) 6 월 노스 캐롤라이나 그린스 보로 에있는 피드 몬트 트라이 애드 공항 인접지에 혼다 에어 크래프트 컴퍼니 본사 사옥 및 개발 연구 거점 생산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2007 년 (헤세이 19 년) 7 월, 노스 캐롤라이나 벌링턴 (그린스 보 교외)에있는 벌링턴 아라만스 지역 공항 인근에 GE 혼다 사가 개발 한 제트 엔진의 위탁 제조 맡아 회사 혼다 에어로 본사 및 공장 건설한다고 발표했다.
2007 년 (헤세이 19 년) 9 월, 혼다 제트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개하고 조종사 훈련 용 프로그램의 작성 및 비행 시뮬레이터 개발을 미국 비행 안전 인터내셔널과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2007 년 (헤세이 19 년) 11 월 혼다 에어로 본사 및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2008 년 (헤세이 20 년) 3 월, 캐나다, 멕시코에서의 판매 및 서비스 체제를 발표했다.
2008 년 (헤세이 20 년) 5 월 유럽 전역에서 판매 및 서비스 체제를 발표했다.
또한 1962 년 (쇼와 37 년), 신문에 게재 한 경비행기 기술자 구인 광고에 응모 한 것이 요시노 카와 양 전 대통령이었다고한다. 이 것은 후쿠이 타케 사장이 일경 스페셜 칸 브리아 궁전 에서 밝히고있다.